[일요서울 l 칠곡 김을규 기자] 경상북도칠곡교육지원청(교육장 이숙현)Wee센터는 5월 18일부터 6월 12일까지 관내 초ㆍ중ㆍ고 Wee클래스 전문상담(교)사 와 Wee센터 전문인력 26명을 대상으로 학교 상담의 내실화 및 상담 효율성과 전문성 강화를 위해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Wee프로젝트 전문인력이 온라인 개학에 따른 대면상담의 공백을 메우고, 추후 학생상담에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직무연수를 상담/심리전문원격교육연수원 카운피아를 통해 비대면 원격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한다.

직무연수 주제는 ‘상처의 치유를 위한 트라우마의 수용전념치료, 긍정훈육법, 사례개념화, 영화분석과 상담역할극을 중심으로 한 가족상담, 의사소통카드를 활용한 상담기법’등으로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과정으로 구성했다.

업무담당자가 희망하는 연수 내용을 개별적으로 선택해 상담의 전문성을 향상시키고, 원격 온라인 연수로 수강과정을 반복 학습함으로써 연수내용을 익히는데 용이하여 학교 장면에서 원활한 상담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연수에 참여한 전문상담사는 상담자의 요구를 고려한 전문성의 다양화로 학생상담에 대한 역량강화에 도움이 되었고, 연수의 자율 수강으로 인해 시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칠곡교육지원청 이숙현 교육장은 “이번 온라인 원격연수가 관내 전문상담(교)사의 역량강화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한 상담업무 공백을 최소화하면서도 학생에 대한 이해와 전문성 증진에 부족함이 없이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당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