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l 대구 김을규 기자] 대구창의융합교육원(원장 장진주)은 소프트웨어교육 활성화를 위해 실시하는 수요자 맞춤형 심화교육 프로그램인 소프트웨어 온라인 아카데미 2기에 참가를 희망하는 중학생·고등학생을 5월 20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소프트웨어 온라인 아카데미는 3D 공간 디자인하기(Sketchup 프로그램 활용)와 테트리스 게임 만들기(Unity, C# 활용) 2개 과정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4주간 매주 토요일 4시간씩 총 16시간 형태로 운영한다.

또한 구글 G-suite의 Classroom과 meet를 활용한 실시간 원격 수업 형태로 운영되고 있으며, 5월 9일부터 운영하고 있는 1기 아카데미에서는 과정당 20씩 총 40명이 교육을 받고 있다.

6월에 실시할 2기 아카데미에서는 인원을 보다 확대해 과정당 40명씩 총 80명이 수강할 수 있으며, 5월 20일 오후 8시부터 대구소프트웨어교육 홈페이지 교육신청 코너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밖에도 대구창의융합교육원 유튜브 채널을 활용한 ‘온라인 소프트웨어 탐구활동’ 및 ‘가족과 함께하는 주말 온라인 소프트웨어체험교실’등 다양한 소프트 웨어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신청도 소프트웨어 교육신청코너를 통해 가능하다.

대구창의융합교육원 관계자는 “지역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소프트웨어 교육 열기가 매우 높다. 지역의 창의인재 육성에 많이 기여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소프트웨어교육 활동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