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5월 18일 ~ 5월 24일

                 

용이 여의주를 구하는 수니 분수를 지키고 때를 기다리는 상이다. 모든 일을 순리로 다스려야 길한 운수. 순리는 절제와 순응을 의미한다. 쓸데없는 고집과 만용은 액운을 부를 수도 있다. 지출 과 소모가 많이 따르는 때니 매사 절약하고 감정 절제해야 길하다. 경제는 부침과 막힘이 따르는 수다. 수입보다는 지출이 많은 때며 거래는 뜻과 같이 성립이 잘 안 되고 말썽과 대립이 많은 때니 신중한 대처도 방편이다.
길일 : 22 흉일 : 20
마른 초목에 비를 내리는 수요 정성이 지극함에 신이 감응하는 상이다. 느끼고 상통하는 수로 악을 멀리하고 선을 따라야 할 수다. 작게는 일신의 이익이요, 크게는 남을 이롭게 하고 사회에 이 바지하며 이익이 되는 운수다. 특히 손윗사람이나 선배의 도움으로 기대 이상의 성과가 있다. 억울 한 누명과 구설로 명예에 손상이 있으니 고집을 버리고 한 걸음 뒤로 물러서면 길하다. 여성은 남 성의 호의에 냉정해야 한다.
길일 : 18, 19, 21 흉일 : 23, 24
정성을 다하여 화친하면 길하므로 공동으로 함께 노력하는 일에 성과가 있다.기력 면에서 왕성 함을 느끼는 운수. 사리사욕을 앞세우면 좋은 시기를 놓칠 우려가 있으니 신중하라. 전화위복으로 목적을 이루는 때니 내 식구 내 가족을 사랑하라. 달리는 말에 채찍을 가하듯 더욱 용기를 내어 밀 고 나가면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는 때다. 길고 긴 외로움과 방황에서 벗어나 새로운 삶을 이룰 수 있는 틀을 만드는 수다.
길일 : 19, 20, 24 흉일 : 18, 22
분수껏 앞을 보고 뛰어야 할 수니 후퇴하면 흉하고 전진하면 길하다. 실속은 있으나 구설수가 보이니 의롭지 못한 재물은 절대 탐하지 마라. 매사 처세에 조심하는 것이 자신을 구한다. 이러한 때는 정당하게 처신하는 것이 최선의 방책이다. 모든 형편이 당신에게 유리하다. 그러나 의외의 행 운은 주변의 시기나 반감을 살 우려가 있으니 절제가 필요한 때다. 의사충돌수가 있으나 내 생각 대로 실행하면 길하다.
길일 : 19, 20 흉일 : 18, 23
연약한 기둥에 엄청난 대들보를 바치고 있는 수니 힘에 부치고 책임도 무겁다. 먼저 과중한 부 담을 덜어 낼 정도를 간구하라. 사적인 일은 뒤로 미루고 공적인 일부터 해결하라. 기회 놓친일 연 연하지 말고 체념하는 것이 상책이다. 믿던 사람 때문에 난처한 입장이 되어 시비구설이 따르니 당신의뜻을 알아주지 않는다. 자만과 오만을 버리고 겸허하게 처신하면 별일이 없다.
길일 : 18, 21, 22 흉일 : 20
하늘이 베풀어 주고 땅이 이익을 주는 수다. 고기가 변해 용이 되는 상으로 나도 이롭고 남도 이 롭게 하는 수다. 사업도 바빠지고 일하는 기분을 느끼는 운수다. 시냇물이 강으로 모이고 강물이 흘 러 바다로 모이는 수니 후퇴하면 흉하고 전진하면 길하니 분수껏 앞을 보고 뛰어라. 만사는 항상 자기의 분수와 위치를 고려해야 하는 운수다. 상대에게 불순한 마음이 있으니 호의적 태도를 경계 하라. 혼인 문제·계약 문제는 다음 주로 미루라.
길일 : 18, 22 흉일 : 19, 20
울 안에 나무가 갇힌 상이요, 화분에 심은 나무와 같아 크게 성장할 수 없는 수다. 결코 운이 나 쁜 것이 아니라 변화와 개혁이 필요한 운수다. 사업이나 생활방식을 개혁하는 것이 좋다. 자신은 불편이 없더라도 주변의 흐름과 분위기에 따라 새로운 방향으로 고칠 입장이다. 이것은 새로운 운 을 맞이하는 방법이기도 하다. 목적을 발견했으면 두 세번 과감하게 되풀이 해서 노력하라. 사업이 나 애정이나 실패했던 것도 도전하면 성공한다.
길일 : 19, 23 흉일 : 20, 21, 22
기름진 땅에 오곡을 심는 격이니 인내와 노력으로 대처해야 하는 운수다. 만물을 번성시키는 것 은 하늘과 땅이므로 순응하면 하늘과 땅이 큰 것을 이루게 한다. 하늘 같은 마음으로 주변을 포용 하고 땅 같은 아량으로 포용하면 만사가 형통한다. 사업은 위아래가 서로 화합하니 능히 큰 일을 도모할 때. 거래나 교섭도 내 뜻대로 이루어지니 만족하리라. 작은 것을 주고 큰 것을 얻는 운수이 다.
길일 : 20, 24 흉일 : 19, 21, 22, 23
자신의 능력을 한껏 발휘할 수 있는 대운이다. 동지도 생기고 협력자도 얻을 수 있고 재물이 모 여드는 수니 창문을 열고 하늘을 보라. 그리고 날아오는 지혜가 새무리처럼 날아 오는 것을 보라. 감사하는 마음과 정직한 태도로 행운을 지키라. 운이 너무 강한 때니 강약을 조절해야 한다. 아무 튼 정직하고 겸손한 사람은 이 이상 좋은 운수가 없다. 건강 사업이 성업을 이루고 민사형통한다.
길일 : 18, 21, 22 흉일 : 20, 23
하늘과 땅이 서로 화합하여 만물을 이루니 음양의 조화는 만복의 근원이다. 운이 약한 수니 너 그러운 마음으로 상대를 돕고 현실에 순순히 적응하라. 변동수가 있으니 물흐르듯 순리에 따르라. 한꺼번에 비약하는 것보다 단계적인 견실성을 보여야 한다. 인정받지 뭇했던 일이 등용되는 수이 다. 서쪽방향에 귀인이 있으니 밝고 화려하게 하라. 재물은 노력한 만큼 수입이나 이익이 보장된 다.
길일 : 18, 19, 22 흉일 : 23, 24
기회가 왔으니 망설이지 말고 추진하던 일에 착수하라. 승진시험이나 추진하던 일은 힘쓰면 이 루어진다. 윗사람과 상대하는 일은 신임을 받아 뜻하는 바가 이루어진다. 겸손하고 근면한 사람은 더없이 좋으나 불손하면 악운을 초래한다. 사업은 새로운 일을 착수하니 신용이 중요하다. 힘껏 노 력하라 결실이 있다. 작은 것을 주고 큰 것을 얻는 때니 매사 신중하라. 금전운도 좋고 애정운도 좋 고 여행수도 있다.
길일 : 18, 23, 24 흉일 : 20, 22
운기가 하늘에 있다 하니 심심한 마음으로 조상님께 정성을 다하면 그 복을 받는다. 길운과 경 사가 아울러 함께 이루니 하늘은 스스로 돕는 자를 돕는다. 동쪽에 행운의 신이 있으니 늘 기도하 라. 안정감과 충실감이 넘치는 상태니 행운이 따르는 때다. 재력·지력·기반의 요소가 잘 맞는 때 니 삼자 정립이 잘 되어 있는 것을 말하므로 남과 더불어 자신이 이로울 때다. 거래는 원만하고 막 힘이 없으니 만사형통이다.
길일 : 21, 22, 24 흉일 : 19, 23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