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l 대구 김을규 기자] 대구창의융합교육원(원장 장진주)은 23일 오후 2시부터 4차례에 걸쳐 온가족이 함께 수학을 보고 느끼며 배울 수 있는 온라인 토요가족수학데이를 시작한다.

온라인 토요가족수학데이는 초등학생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 간의 유대감을 강화하고 수학으로 대화하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초등학교 저학년 30명을 대상으로 선으로 만드는 세상, 생활 속 스트링아트 활용 등의 프로그램을, 고학년 30명을 대상으로 평면도형의 이동과 대칭, 나만의 창의적인 디폼 블록 DIY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초등학생에게는 시작 10분전 ZOOM으로 접속할 수 있는 링크가 SMS문자로 안내된다.

또한 창의융합교육원은 3월 개소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로 무기한 연기된 대구수학체험센터의 다양한 체험·전시 콘텐츠를 대구학생사이버과학관 수학체험관을 통해 5월부터 온라인으로 미리 살펴볼 수 있게 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을 통해 2020 분할퍼즐, 입체도형 만들기 등 체험 콘텐츠와 연계된 6종의 온라인 수학 탐구활동을 제공해 초등학생의 수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이고 있다.

장진주 원장은 “AI의 발달로 곧 다가올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열쇠가 될 수학을 대구수학체험센터에서 보고 느끼고 체험하며 함께 즐기는 날이 속히 오기를 기대한다”며 “온라인으로 제공되는 다양한 체험활동으로 수학에 대한 흥미를 가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