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l 칠곡 김을규 기자] 온라인수업 선도학교인 석적고등학교(교장 송재봉)는 20일 3학년 학생들이 등교수업을 실시했다.

학생들이 등교할 때, 마스크를 착용하고 학생간 거리를 2m로 유지하여 실내 출입 시 발열체크와 함께 손세정제로 소독했으며, 예비 마스크 2매와 필터 여러 장으로 구성된 세트를 지급하였다. 코로나19로 오랫동안 등교하지 못하고 가정에서 온라인 수업을 하며 학습을 하던 학생들이 설레는 마음으로 등교하였지만 집단생활로 인한 감염에 대해 다소 걱정을 하는 학생들도 있었다.

전교직원은 학생들이 처음 등교하는 만큼 반가운 마음과 코로나19 감염 대비를 위해 일찍 등교했으며, 전 날에는 미리 전 교실 방역을 실시했으며, 학생간 거리유지, 발열체크 등 안전한 학교 만들기에 함께 동참했다.

또한 감염 예방을 위해 교내에서 마스크 착용 지도와 학생들 간 밀접 접촉을 줄이기 위해 안전거리를 유지한 교실 책상 배열, 급식실 자리배정, 출입구 일방통행, 복도 우측통행, 보건도우미 선정 등을 실시하여 안전한 학교 환경 만들기를 위해 많은 준비를 했다.

송재봉 교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은 현실에서 고3학년 학업과 진학 일정에 차질 없도록 등교수업을 실시하게 되어 다행으로 생각하고, 집단생활 속에서 감염 예방을 위해 전교직원과 학생이 합심하여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