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소유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가수 소유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일요서울 | 곽영미 기자] 가수 소유가 tvN 수목드라마 ‘오 마이 베이비’ OST 가창자로 합류했다.

소유는 2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tvN 수목드라마 ‘오 마이 베이비’의 OST Part 2. ‘이젠 안녕’을 공개했다.

‘이젠 안녕’은 사랑하는 사람에게 보내는 한 편의 시 같은 슬픈 메시지를 담은 곡으로, 처연하게 시작하는 피아노 연주가 소유의 애절한 보이스를 만나 슬픈 감정을 고조시킨다. 특히 곡 후반부 모던 록 스타일의 격정적인 사운드가 드라마의 몰입도를 높였다.

해당 곡은 극중 장하리(장나라 분)의 솔직하고 발칙한 캐릭터와 달리 충격적이었던 현실을 그린 1회 엔딩 하이라이트 장면에 삽입돼 섬세한 감정을 표현, 드라마와 음악의 완벽한 싱크로율과 함께 이후 펼쳐질 스토리 속 내면의 아픔과 애절함을 더할 예정이다.

앞서 소유는 드라마 ‘도깨비’의 OST ‘I Miss You’를 비롯해 ‘구르미 그린 달빛’, ‘그녀는 예뻤다’, ‘라이프’, ‘제3의 매력’, ‘동백꽃 필 무렵’, 예능프로그램 ‘트래블러’ 등 드라마와 예능을 넘나들며 OST계 강자의 저력을 입증한 바 있다.

한편 ‘오 마이 베이비’는 결혼은 건너뛰고 아이만 낳고 싶은 솔직당당 육아지 기자 장하리와 뒤늦게 그녀의 눈에 포착된 세 남자의 과속필수 로맨스로 매주 수, 목 밤 10시50분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