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등교에 따른 방역활동 및 생활지도에 전교직원 자발적 참여

김포제일공고 학생 등교에 대비한 만반의 준비 완료(급식 관련 사진)
김포제일공고, 학생 등교에 대비한 만반의 준비 완료(급식 관련 사진)

[일요서울|김포 강동기 기자] 김포제일공업고등학교(교장 이영준)가 수도권을 중심으로 코로나19가 확산되는 가운데 고3 학생의 등교에 따른 우려를 불식시키기 위해 전 직원이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우선, 등교 시 모든 학생을 대상으로 열화상카메라를 통해 1차 발열 체크를 진행하며, 이어 교실에서 담임교사에 의한 2차 발열 체크가 이루어진다. 4교시 식사 전 교과 담임교사를 통해 3차 발열 체크까지 진행한다.

또한 학생이 등교하기 전 모든 교실 환기 및 집기에 대한 소독을 통해 감염원을 전면 차단하고 있다. 혹시 모를 발열 학생 등 유증상 학생 발생 시 당황하지 않고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사전에 모의훈련을 통해 철저한 연수를 진행했다.

특히나 우려가 큰 학생 급식과 관련하여 일정 거리를 유지하여 줄서기, 식사 전 손 씻기, 급식 시 대화하지 않기 등 전직원이 자발적으로 지도에 나섰다.

특히, 박진영 영양교사는 자발적인 줄서기를 유도하기 위하여 급식실에 2미터 간격으로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문구를 부착하여 하나 하나의 문구를 읽어가며 급식을 기다리는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아이디어를 내 동료들로부터 많은 칭찬을 받았다.

이영준 교장은 “학생들이 등교함에 따른 상황 발생에 발 빠르게 대처하기 위한 각종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감염병 예방을 위한 방역 활동 및 학생지도에 자발적으로 참여해준 전 교직원에게 깊은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