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진안 고봉석 기자] 진안홍삼이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선정위원회는 2020년 1월 30일부터 2월 14일까지 전국 인삼제품 공동브랜드를 대상으로 온라인 소비자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진안홍삼’이 최초상기도, 인지도, 브랜드차별화, 브랜드신뢰도, 브랜드리더쉽, 품질, 브랜드충성도 등 7개 조사항목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대상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진안홍삼은 2015년에서 2017년까지, 그리고 2019년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을 수상한데 이어 이번에 5번째 대상을 수상함으로써 인삼분야에서는 전국 최고의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해발 500m의 남한유일 고원지대에서 재배되는 진안인삼은 사포닌과 진세노사이드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홍삼 가공용으로는 최상급 품질을 자랑하고 있으며, 2012년에는 대한민국 최초이자 유일한 홍삼명인이 진안에서 배출됐다.

이날 대상을 수상한 전춘성 진안군수는“진안홍삼은 품질이 우수함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인지도가 낮아 판매가 저조한 상황이다”면서 “진안홍삼의 우수성을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명품 진안홍삼의 판매를 제고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전국 유일의 홍삼한방 특구인 진안군은 2008년 홍삼전문연구기관인 홍삼연구소를 설립하였고, 2012년부터 군수품질인증제를 도입하여 홍삼제품에 대해 엄격한 품질관리를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