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 [뉴시스]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 [뉴시스]

[일요서울]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2"교섭단체뿐 아니라 비교섭단체 의사도 존중하겠지만 꼼수 위성정당에 불과한 미래한국당과는 어떠한 협상도 없음을 강조한다"고 거듭 선을 그었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21대 국회 개원은 이전 국회 상황과 다르다. 협상, 나눠 먹기로 시간 끌 이유가 없다. 반드시 법정시한 내 (개원) 각오로 협상에 임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어 "(미래한국당은) 합당한다 해놓고 여러 사유로 합당을 연기하고 있고 끝내 8월 말까지도 합당이 가시화되지 않을 전망인 것 같다""꼼수 미래한국당에 21대 국회가 끌려다니는 일은 결코 있어선 안 된다"고 강조했다.

그는 "21대 국회는 법정시한 내 개원하고 바로 일하는 국회가 돼야 국민들로부터 그나마 희망과 기대를 받을 수 있다"고 당부했다.

이 대표는 아울러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이 소상공인 매출을 상당부분 회복시키는 효과 있었다고 한다"면서도 "그럼에도 걱정하는, 이 분위기가 얼마나 유지될 것인지 걱정하는 소상공인이 많다"고 했다. 그러면서 "코로나19 2차 파동과 경제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국회가 법정시한 내 개원해 일하는 국회로서의 역할을 다해야 한다"고 말했다. <뉴시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