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l 대구 김을규 기자]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대구 관내 사립유치원을 대상으로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K-에듀파인시스템 길잡이를 자체 제작해 관내 사립유치원 226개원에 보급한다.

K-에듀파인시스템 길잡이는 도입 초기 회계 용어가 생소하고, 시스템 사용도 비교적 서툰 점을 감안해 유치원 현장에서 자주 사용하는 핵심 절차를 중심으로 실제 화면을 담아 구성했다.

지난 3월부터 모든 사립유치원은 국가관리회계시스템인 K-에듀파인을 의무적으로 사용하기 시작하면서 현재 대구 관내 모든 226개 사립유치원에서 예산편성을 100% 완료하며 순조로운 출발을 보여주고 있다.

사용 초기 사립유치원에서 K-에듀파인 사용에 대한 열정과 의지는 높지만, 회계 용어의 생소함과 시스템 사용 업무 처리절차에 어려움을 호소해 왔다. 이를 해소하고자 자주 사용하는 핵심내용을 요약하고 사립유치원에서 사용하는 실제화면으로 구성해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도록 편집‧제작한 것이다.

길잡이 내용을 본 조수경 한림유치원 원장은 “많은 글의 설명보다 화면 그림을 중심으로 한눈에 볼 수 있어 교직원이 쉽게 따라할 수 있을 것 같다.”라고 매우 만족했다.

이삼선 유아특수교육과장은 “올해는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도입 원년의 해다. 사립유치원에서 에듀파인 사용이 익숙해질 때까지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며, K-에듀파인의 안정적 정착과 함께 사립유치원의 투명한 회계운영에 한걸음 더 나아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