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개 대학 중 8개 대학 건강증진대학 참여

최영조 경산시장(좌측)과 서길수 영남대학교 총장이 22일 건강증진대학 만들기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최영조 경산시장(좌측)과 서길수 영남대학교 총장이 22일 건강증진대학 만들기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일요서울ㅣ경산 이성열 기자] 경산시가 22일 영남대학교(총장 서길수)와 ‘건강증진대학 만들기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협약으로 우리시와 영남대학교는 대학생과 구성원의 건강지향적인 환경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안전하고 건강 지향적 캠퍼스 환경조성 △건강증진프로그램 운영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연계 활동 등 양 기관이 상호 협력·지원하여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건강증진대학 만들기 사업은 ‘제3기 건강도시 경산 기본계획’의 일환으로 △2013년 대구한의대학교 △2014년 대구대학교 △2015년 대경대학교 △2016년 경일대학교 △2017년 대구가톨릭대학교 △2018년 호산대학교 △2019년 영남외국어대학과의 협약을 통하여 각 대학의 특성을 반영한 차별화된 프로그램 운영으로 대학생과 구성원의 건강증진을 위하여 추진 중인 사업이다.

안경숙 경산시보건소장은 “우리시 10개 대학 중 이번 영남대학교와의 업무협약으로 8개 대학 9만 4천여 명이 건강증진대학 만들기 사업에 참여하게 됐으며, 대학 구성원의 건강생활실천을 위한 환경조성 및 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을 내실 있고 활기차게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