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호텔제과제빵전공(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관광전문학사)에서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JL 디저트 바 오너 셰프인 ‘저스틴 리’ 특강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제과제빵전문학교인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에서는 학생들의 실력향상 및 필드 노하우 전수를 위해 카린 홍대 라운지의 오너 셰프로 활동 중인 저스틴 리의 특강을 진행하였다.

특강에서는 분자요리법을 이용한 '패션후르츠, 망고, 바나나 소르베와 헤이즐넛 스펀지' 디저트를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과일 퓌레와 생과일 바나나를 액화질소로 굳혀 소르베를 만들었고, 스펀지 반죽을 팽창시키기 위해 아산화질소를 투입해 스펀지 시트를 완성하였다. 그리고 분자 원리를 활용해 만든 액체 커피로 디저트의 완성도를 높였다.

저스틴 리 셰프는 음식의 맛과 향은 유지한 채, 분자 구조를 변형시키는 분자요리 기법을 활용해 색다른 디저트를 선보였으며, 학생들은 다양한 분자요리 기법에 대해 배울 수 있었다.

이번 현장실습에 참가한 한 학생은 “실제 현직에서 일하고 계신 오너 셰프님에게서 새로운 디저트 레시피를 배울 수 있어서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 시연 중간중간 궁금한 점들을 물어보며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었고, 셰프님과 소통을 하면서 디저트 산업에 대해 더욱 잘 이해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다양한 특강에 참여해 노하우와 레시피를 전수받으며 제과제빵 실력을 쌓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이처럼 서현전 호텔제과제빵전공에서는 학생들의 실력 향상 및 직업의식 고취를 위해 다양한 실무자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이외에도 타 호텔제과제빵학과 대학교와 차별화된 커리큘럼으로 ‘무료 자격증 특강’, ‘특급호텔 현장실습’, ‘해외 장학연수’, ‘국내외 대회 준비반’ 등을 운영하고 있다.

그 결과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은 국내외 특급호텔 및 유명 윈도우 베이커리, 프랜차이즈 등에 취업자를 배출해 97%의 취업률을 기록하였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조리학과 과정, 유아교육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경찰행정학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1학년도 신입생을 우선선발로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은 이 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