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산야구메카 조성 추진상황 점검 및 야구 관중 확보 아이디어 회의 등

[일요서울ㅣ창원 이형균 기자] 경남 창원시 야구발전협의회(위원장 이석규)는 지난 22일, 시청 시민홀에서 야구발전협의회(이하 “협의회”) 회의를 개최했다.

창원시 야구발전협의회는 지난 22일, 시청 시민홀에서 야구발전협의회 회의를 개최했다. @ 창원시 제공
창원시 야구발전협의회는 지난 22일, 시청 시민홀에서 야구발전협의회 회의를 개최했다. @ 창원시 제공

이날 협의회는 지난해 2월, 야구 도시로의 명성을 회복하고 야구의 미래 발전방안 연구 및 창원 야구가 나아갈 방향 제시를 위해 설치됐으며, 시민대표, 시의회, NC구단, 언론인, 야구협회, 시 등 각 분야 대표 22명으로 구성·출범했다.

협의회는 창원시가 추진하고 있는 마산야구메카 조성에 관한 추진상황을 보고 받고, 야구 관중 확보를 위한 아이디어 회의 및 창원 야구 발전에 관한 자유 토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KBO리그 미국 전역 생중계로 미국 내 NC다이노스의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해외 팬을 겨냥한 시와 구단의 홍보 방안 등 다양한 의견이 제시돼 눈길을 끌었다.

이석규 위원장은 “창원 야구 발전을 위해서 창원시, NC구단, 야구팬 및 협의회의 연대와 협력이 가장 중요하다”며 “야구 도시로의 명성회복과 창원 야구 발전을 위해 협의회가 앞장서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허성무 시장은 “창원 야구를 통해 전 세계의 많은 야구팬 및 스포츠 관광객이 창원시를 방문해 지역 경제 활성화의 견인차가 될 수 있도록 야구 발전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