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블록크래프터스(공동대표 박수용·송훈) 액셀러레이팅 사업부는 국내 블록체인 기술 융합 스타트업의 글로벌 액셀러레이팅을 위한 프로그램인 ‘Block Crafters CHALLENGE X 2기(이하 블록크래프터스 챌린지엑스 2기)’에 참가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블록크래프터스 챌린지 엑스 2기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 이하 과기정통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원장 김창용, 이하 NIPA)이 추진하는 ‘K-Global 액셀러레이터 육성사업’의 수행기관으로 블록크래프터스가 2년 연속 선정되면서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참가 대상은 블록체인 기술 융합에 기반한 서비스 관련 예비창업자와 법인 설립 3년 이내 창업기업이며, 모집 분야는 블록체인 융합 핀테크, 스마트팩토리, 일반 융합서비스다.

 
선발 시점부터 오는 11월까지 총 20주간 진행되며, 선발 시 초기 투자, 전문가 멘토링, 사업화 및 기술, 투자자 네트워킹, 글로벌 진출, 시설, 홍보 등을 각 기업 별로 맞춤형으로 제공한다. 또한, 성장 단계에 따라 최소 1000만 원에서 최대 1억 원의 직접투자를 받을 수 있다.
 
박수용 블록크래프터스 공동대표는 “미국, 중국, 일본 등 선진국은 블록체인을 가까운 미래에 산업과 기업구조를 바꿔 놓을 수 있는 기술로 평가하고 선점 효과를 누리고자 투자를 늘리고 있다”며 “작년의 가시적인 성과를 근간으로 올해는 더 확고한 책임감과 사명감을 가지고 K-Global 액셀러레이터 육성사업과 블록크래프터스 챌린지 엑스 2기를 통해 국내 우수 블록체인 기술 융복합 스타트업 육성에 열성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