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5월 25일 ~ 5월 31일

                 

근심이나 곤란에서 해방되는 수로 새로운 것을 향하여 노력하면 결과가 있다. 그러나 마음을 풀 고 시간을 헛되이 보내면 모처럼 찾아온 행운의 기회를 잃고 지출만 늘어난다. 사내에 풍파가 일 어나니 원인은 서로의 이해가 맞지 않아서다. 부탁받은 일 정성껏 협력하면 대길. 사업적인 것은 출발이 중요하다. 치밀한 계획을 가지고 움직여라. 금전은 풍족한 상태니 개인적으로는 넉넉하다. 재테크에 즐겁고 이익이 따른다.
길일 : 25, 29 흉일 : 27, 28
안에 있는 것보다는 밖에서 행운이 있는 수로 평소에 닦아 온 노력의 보람이 있어 발전 상태에 이른다. 그러나 자칫 방탕성이 엿보이니 주색의 유혹에 빠지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교섭과 거래 는 중개인보다 자신이 직접 나서면 길하다. 그동안 숨겨둔 계획이 햇볕을 본다. 자신을 비롯한 주 위 사정이 더할나위 없이 순조롭다. 노력하는 대로 척척 해결된다. 여성이 부자 되는 수로 가정에 도 만족스럽다.
길일 : 26, 30 흉일 : 27, 28, 29
하늘을 나는 새처럼 활기찬 운수이다. 자신의 능력을 한껏 발휘할 수 있는 대운이다. 벌거숭이 산에 나무를 심으니 무럭무럭 자라 울창한 숲을 이루는 수로 동지도 생기고 협력자도 얻고 재물이 모여드는 때이니 창문을 열고 하늘을 보라. 새 무리처럼 날아오는 행운을 지키라. 거래는서서히 절 충하라. 서두르면 실패. 승진시험이나 힘쓰는 일이면 뜻을 이룬다. 윗사람을 상대하는 일은 신임을 받아 뜻하는 바가 이루어진다.
길일 : 27, 28, 31 흉일 : 26, 29, 30
힘겹게 끌어오던 일이 뜻하지 않은 귀인이 도와 호전 기회를 맞는 운이다. 일을 함에 있어 나서지 말고 뒤에 서서 진행하는 것이 유리하다. 평소 노력하던 자세를 지켜보 던 귀인이 큰 힘이 되어 성공할 수. 작은 일이든, 큰 일이든 이루어지는 좋은 시기이다. 미루었던 일도 이때 진행하면 득을 본다. 자식 때문에 웃을 일이 여러 번 생길 수. 지나친 겸손은 자만이 될 수 있으니 명심하라.
길일 : 28, 31 흉일 : 26, 29, 30
바람이 초목을 휘어잡듯 당신도 올바로 휘어잡는 지혜가 필요한 수다. 사업은 잘되어 큰 이득 을 볼 운수이나 당신을 노리는 얌체 손님이 있으니 문단속에 주머니 단속에 신경을 쓰라 . 늙은 여 자가 신랑을 얻는 운수이니 처신에 신중하라. 함부로 망동하지 말라. 경쟁이 심하고 분쟁이 우려되 니 굳센 신념으로 끝까지 버텨 이겨내자. 비록 손발이 안 맞더라도 서로 양보하고 맞추어서 협동 하면 성과가 좋다. 과음 과식은 금물.
길일 : 26, 29, 30 흉일 : 27, 28
신념 없이 갈 바를 결정하지 못하고 방황하는 수이다. 그러나 자신이 없다고 웅크리지 말라. 능 력이 없는 것이 아니고 때가 덜되었을 뿐이니 시간이 필요하다. 때를 위해 준비하라. 새로운 계 획, 아이디어로 사업 착수하는 것은 길하다. 새로운 마음으로 일어서야 할 때. 슬프고 괴로운 인연 은 그 고리를 끊어라. 새로운 마음과 몸짓으로 다시 일어나라. 그리고 최선을 다하여 열심히 일하 며 사랑하라.
길일 : 27, 30 흉일 : 29, 31
잉어가 용문에 오른격으로 이익도 있고 많은 사람들이 모여 서로 화친하고 즐거울 운수이다. 사 업도 신변도 윤택하고 애정도 핑크빛이라고 하니 만사가 유익하고 즐겁기만 하다. 그러나 미래를 위한 대비가 필요한 수이니 준비에 만전을 기하라. 평소 닦아 온 보람이 있어 발전 상태에 이르나 자칫 방탕성이 보이니 주색의 유혹에 빠지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안에 있는 것보다 밖으로 나 가면 오히려 좋다.
길일 : 27, 28, 31 흉일 : 26
편안함 가운데 위험이 있으니 신중에 신중을 기하라. 내가 앞장서기보다는 남을 앞세우는 것이 오히려 유리하다. 오랫동안 숙원하던 일이 성취되는 절호의 찬스이다. 승리해도 오만하지 말라. 조급히 서두르거나 큰 것에 눈이 어두우면 운기가 막힌다. 작은 이익이나마 착실히 절약하면 소중 한 밑천이 된다. 행복에 겨워 한눈을 팔거나 정신을 가다듬지 않으면 앞이 막히니 신중하라.
길일 : 25, 27 흉일 : 30, 31
동쪽과 북쪽이 이로운 수이다. 목적한 일은 협력해 주고 있는 사람과 같이 행동하라. 공연히 혼 자 움직이면 성과없이 몸만 고달프다. 남에게 부탁받은 것을 정성껏 도와주면 행운이 따른다. 귀인 을 만날 수이니 처신을 잘하라 솔직히 터놓고 실행하라. 운이 좋은 운수이니 공연히 이론적으로 따지기보다는 자신의 직감에 따라 민첩하게 행동하면 좋은 결과가 온다. 첫인상에 좋다고 느낀 것 은 반드시 성공하니 놓치지 말라.
길일 : 25, 30 흉일 : 27, 28
몹시 궁하고 어려우면 자신을 잊고 그릇된 생각을 갖기 쉬우나 어려울수록 진실되고 성의를 다 하면 반드시 소원은 이루어진다. 정성을 뜻하는 수로 모든 일에 성심성의를 다하는 굳은 신념과 용기가 필요한 운수이다. 미움과 분노를 버리고 감정을 절제해야 하는 수이다. 건강을 잃으면 모 든 것을 잃는다. 몸과 마음을 새롭게 일으켜라. 미움과 분노를 버리고 가족과 주변에게 정성으로 사랑과 관심을 베풀며 충분한 휴식을 취하라.
길일 : 25, 26, 31 흉일 : 29
모처럼의 횡재수를 잘 잡으라. 행운이란 생각과 말과 행동의 삼박자가 잘 맞는 수이니 좋은 결 과가 있다. 겸허하고 정직한 태도가 행운을 지킬 것이다. 기회는 주어졌을 때 잡아라. 새로운 곳으 로 진출하는 운수이다. 옛것을 버리고 새것을 쫒으니 신규적인 것에 길하다. 낡은 것은 버리고 새 롭고 참신한 계획으로 임할 때이다. 낡은 것에 연연하면 기회를 잃을 수도 있다. 세사람이 서로 협 력하면 길하다.
길일 : 25, 27, 28 흉일 : 26
운수가 대통하여 물질 면에서 풍족하고 정신적인 면에서도 활기가 돌며 처지와 형편이 역시 유 리한 수이다. 여성도 가는 곳마다 여왕 같은 대접을 받으며 주위의 부러움을 사는 운수이다. 풍족 할수록 낭비하지 말라. 작은 것이 큰 것이 된다.하늘이 베풀어 주고 땅이 이익을 주는 때이다. 부동 산에서 이익이 있는 때. 떨어진 증권도 시세가 오른다. 사업도 바빠지고 일하는 기분을 느낄 때다. 거래나 교섭은 뜻대로 이루어지니 만족하리라.
길일 : 28 흉일 : 25, 26, 27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