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l 대구 김을규 기자] 대구창의융합교육원(원장 장진주)은 5월 27일부터 6월 2일까지 유·초·중학생이 있는 가족 및 일반시민 180 가구를 대상으로 운영되는‘2020 부모님과 함께하는 실시간 온라인 천체관측교실’의 참가신청을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실시간 온라인 천체관측 교실은 6월 11일, 6월 12일 유튜브 실시간 방송으로 운영되며, 가족들이 모두 모일 수 있는 시간을 고려해 저녁 6시부터 9시까지 3시간 동안 진행한다.

체험 내용은 ‘망원경 조립 및 조작법’, ‘대구에서 관측할 수 있는 천체는?’, ‘계절별 별자리’, ‘카드보드로 떠나는 별자리 여행’으로 평소 학생들이 천체에 궁금했던 점을 해소할 수 있는 주제로 구성됐으며, 체험에 필요한 각종 망원경 제작 재료, 별자리 투영기, 카드보드, 활동 안내문 등을 꾸러미로 구성해 6월 8일, 6월 9일 2일간 드라이빙 스루와 워킹 스루를 통해 제공한다.

참가 신청은 창의융합교육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참가가족 확정은 6월 4일(목)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창의융합교육원 관계자는 “그동안 호응이 매우 컸던 천체관측교실을 올해는 온라인 실시간으로 운영하여 가정에서도 천체를 관측하는 체험과 학습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