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고장알리美리더스, 경북관광활성화를 위해 힘차게 첫발!

경북문화관광공사 ‘제1기 내고장알리美리더스’발대식.
경북문화관광공사 ‘제1기 내고장알리美리더스’발대식.

[일요서울ㅣ경주 이성열 기자] 경북문화관광공사(이하 공사)와 경북도가 지난 22일 경북문화관광공사에서 경북도의 관광자원을 소개하는 ‘제1기 내고장알리美리더스’발대식을 개최했다.

25일 공사에 따르면 내고장알리美리더스는 경북여행을 사랑하고 SNS 활용에 능통한 경북도민으로 구성된 관광홍보단체이며 총 20명이다. 이들은 매월 경북의 축제와 멋진 풍광, 맛집정보 등 도민이 추천하는 생생한 관광정보를 개인 SNS와 내고장알리美연합회 SNS에 업로드한다.

이번 발대식에서는 위촉장 수여와 리더스의 다짐이 담긴 선서를 진행했다. 발대식 참가자 엄윤숙(청도) 내고장알리美리더는 “리더활동을 통해 경북을 알릴 수 있어 너무 기쁘다”며 “경북의 숨은 명소에 대해 적극적으로 알리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들은 앞으로 숨은 경북의 명소를 소개하면서, 경북여행의 매력을 더욱 알릴 계획이다.

공사 김성조 사장은 “경북을 잘 아는 도민으로 구성된 리더스가 경북에 대한 애정으로 똘똘 뭉쳐 활동을 시작했다”라며, “이들이 더욱더 다채로운 경북을 여행하고 SNS를 통해 더 많은 사람에게 경북여행을 알릴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내고장알리美리더스의 활동은 내고장알리미 네이버 밴드와 페이스북 그룹에서 찾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