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50플러스재단-(주)휴넷 탤런트뱅크 업무협약 체결
서울시50플러스재단-(주)휴넷 탤런트뱅크 업무협약 체결

[일요서울ㅣ장휘경 기자] 서울시가 대기업 팀장 또는 중소기업 임원 이상의 경력을 갖춘 전문성 있는 50+인재를 다양한 기업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도록 '50+전문가매칭 지원사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문가 매칭 지원사업은 재능 있는 인력이 수요에 맞춰 프로젝트 단위로 유연하게 업무에 ‘긱 이코노미(Gig Economy)’ 방식을 50+일자리에 적용하는 것이다. 긱 이코노미는 특정한 프로젝트 또는 기간이 정해진 단위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노동력이 유연하게 공급되는 경제 환경을 의미한다.

직종 유지를 희망하는 대기업 팀장, 중소기업 임원 이상의 경력의 50+세대들이 전문성을 살려 재취업하도록 지원하는 것이 시의 목표다.

이를 위해 서울시50플러스재단과 ㈜휴넷 탤런트뱅크는 ‘50+전문가매칭 지원사업’을 시작해 올해 총 100명의 시니어 전문가를 2회에 걸쳐 선발한다.

1차로 25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50+포털을 통해 50명을 모집한다. 추후 50명을 추가로 모집해 총 10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지원은 대기업 팀장 또는 중소기업 임원 이상의 경력을 갖춘 만 45~60세 서울시민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선발된 100명은 다양한 기업에 상시 노출될 수 있도록 ㈜휴넷 탤런트뱅크의 전문가 매칭 플랫폼에 등재된다. 기업은 플랫폼을 통해 프로젝트에 적합한 전문가에게 면접 기회를 제공한다.

재단은 최종 선발된 100명에게 현재 활동 중인 전문가 사례, 전문가로 활동하는 방법 등에 대한 교육을 제공한다.

김영대 서울시50플러스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사업을 통해 그동안 쌓아온 경험과 직무 전문성을 활용하고 싶어 하는 50+세대에게 다양한 재취업 경로를 제시하고,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다양한 분야의 전문 인재를 확보해 50+세대가 진출 가능한 일자리 활동 영역을 확장하는데 힘쓰겠다. 또 코로나19로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도 50+세대가 자신들의 역량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보다 다각화된 일자리 지원 사업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