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우 도지사 문화유산 방문캠페인 선포식 참석, 경북관광 홍보
2020 세계유산축전 및 문화유산 관광홍보를 통한 관광활성화 기대

문화유산 방문캠페인(경주 첨성대).
문화유산 방문캠페인(경주 첨성대).

[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이철우 경북도지사가 26일 서울 환구단에서 문화유산을 통한 내수관광 진작을 위해 개최된 ‘2020 문화유산 방문캠페인 선포식’에 참석해 경북관광을 홍보했다. 

도에 따르면 ‘문화유산 방문캠페인’은 문화재청에서 ‘함께해, 봄’이라는 주제로 코로나19로 위축된 국민들의 심신을 치유하고 문화유산을 통한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기획한 행사이다. 관련 사업으로 세계유산축전, 궁중문화축전 등 ‘5대 특별사업’과 천년정신의 길(경주, 안동) 등 ‘7개 방문코스’를 통해 국민들에게 문화유산을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한다.

경북도는 ‘5대 특별사업’ 가운데 하나인 ‘세계유산축전 경북’을 오는 8월 한달 간 경주, 안동, 영주에서 개최한다. ‘세계유산축전 경북’은 38억 5천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세계유산을 소재로 전통공연․재현행사, 세계유산 세미나, 워킹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이를 통해 세계유산 의미와 가치를 전 국민이 향유할 수 있도록 기획할 예정이다.

이철우 도지사는 축사에서 “문화유산 방문캠페인을 통해 코로나19로 위축된 국민들의 심신을 치유하고 관광산업이 활성화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경북에도 많은 국민들이 방문해 지역의 청정한 환경과 문화유산을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