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l 칠곡 김을규 기자] 경상북도칠곡교육지원청Wee센터(교육장 이숙현)는 26일 10시 30분 칠곡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New-Start전임상담원, 불휘멘토단, 학생상담자원봉사자들의 위촉식 및 협의회를 실시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상담 활동이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못했고, 학생들의 등교 개학이 시작되면서 지역 상담 봉사 활동이 보다 활성화 되어야 했기에 이번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

이번 행사는 학업 중단 위기에 놓인 학생들에게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 New-Start전임상담원 6명과 정서적 지원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체험활동 등을 제공하는 멘토 5명을 위촉하고, 학생의 바른 인성을 위해 헌신과 봉사를 하신 학생상담자원봉사자 2명에게 감사장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위촉된 ‘New-Start전임상담원’은 무단결석, 자퇴희망, 학교 부적응 등 학업중단위기를 겪고 있는 학생들에게 맞춤형 개별 상담 및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학생들의 학교 복귀를 도울 예정이다.

 ‘불휘 멘토단’은 1년간 학업중단 위기를 겪거나 정서적으로 어려움에 처한 학생들에게 정서적 지지와 진로상담, 학습코칭 등의 1:1 멘토링을 진행하게 된다. 또한‘학생상담자원봉사자’는 지역사회의 능력과 자질을 갖춘 학부모님들이 개별 학생 상담과 집단상담을 통해 관내 학생들의 건전한 성장 발달을 도모할 예정이다.

칠곡교육지원청 이숙현 교육장은“개학을 한 후 학교에 심리적으로 불안감을 호소하는 학생들이 발생하면 이들을 지원하기 위한 전임상담원과 멘토 그리고 학생상담자원봉사자회원 분들의 도움이 많이 필요하다. 학생들을 위해서 정성을 다해 노력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