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르꼬르동 블루 정통 해외유학파ㆍ대한민국 기능장 교수진, 첨단 실습실로 국내 유일의 프랑스 디저트 특성화 교육을 하고 있는 LOY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구.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 프랑스디저트아트과정이 수험생들과 학부모들 사이에서 주목 받고 있다.

특히 백화점, 대형마트 등 디저트 산업이 점차 개인 ‘부띠끄’ 형태의 고급화 된 전문매장으로 변화하면서 로이문화예술학교 프랑스디저트아트과정의 현 디저트 산업의 성장과 트렌드를 적극 반영한 프랑스 디저트, 디저트 메뉴개발, 윈도우 베이커리 운영, 플레이팅과 마케팅까지 종합적인 교육에 대한 가치와 평가가 매우 높다.

로이문화예술학교에는 특급 호텔 총주방장 뿐만 아니라 해외 명문 교육기관인 르꼬르동 블루 정통 유합파이자 현대 백화점 디저트 시즌메뉴 및 브랜드 개발에 직접 참여하고 디저트 케이터링, 카페 컨설팅 등 슈가케이크 전문가로 다수의 방송활동 및 경력을 자랑하는 홍여주 교수와 르꼬르동 블루 정통 유학파로 한 불 수교 40주년 프랑스 파리 미식 축제 디저트 부문 자문위원과 정지O과 김O희 결혼식 등 유명 연예인 웨딩 디저트를 담당한 바 있는 이지아 교수가 직접 디저트 산업 현장에 필요한 실무 교육을 담당하고 있다. 

또한 프랑스 디저트 특성화 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만큼 차별화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방학 중에는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프랑스 ‘르꼬르동 블루’를 비롯해 이태리 ‘I.F.S.E.’, 일본 ‘동경 제과학교’ 등 세계 유명 디저트학교와의 산학협력을 통해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현재 로이문화예술학교는 70여년간 주방기기 부문에서 세계 최고의 명성과 전통을 이어오고 있는 영국 프리미엄 주방 가전 브랜드 켄우드가 인재개발을 위해 이 학교를 선택하며 산학협약을 체결했다. 이 산학협약을 통해 디저트 베이커리 산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인턴쉽 및 현장실습 프로그램 운영과 취업 경쟁력 강화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으며, 해당 학교 학생들만은 위한 베이킹 경연대회도 전액으로 지원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

이밖에 일본 외식경영전문 매거진에 요리ㆍ디저트ㆍ식음료 등 외식산업 관련 우수 인재 양성 ‘세계 대표 교육기관’ 다섯 곳 중 한곳으로 외식 교육계의 하버드라 불리는 미국의 CIA를 비롯해 코넬대학, 독일의 마에스타, 일본의 도쿄대학원과 함께 선정될 정도로 로이문화예술학교 프랑스디저트아트과정의 프랑스 디저트 특성화 교육에 대한 우수성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한편, 로이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 디저트아트계열의 프랑스디저트아트과정과 베이커리카페과정에서 2021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수능 성적 및 내신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면접으로 신입생을 선발하는 입학사정관제를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입학 전형 및 원서 접수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