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 최영조 경산시장, 오른쪽 정호영 경북대병원장
왼쪽 최영조 경산시장, 오른쪽 정호영 경북대병원장

[일요서울 l 대구 김을규 기자] 경북대학교병원 경북권역 재활병원 관리·운영에 관한 위·수탁 협약을 경북대학교병원과 경산시의 주최로 27일 경산시청 시장실에서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호영 경북대학교병원장과 최영조 경산시장 외 각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을 체결했다.

경북대학교병원 경북권역 재활병원은 경산시 미래로 120(평산동/ 구. 미래대학교)에 위치하고 있으며 총사업비 486억원(국비 170, 도비 87.5, 시비 228.5)이 소요됐으며, 지난 2015년 3월 13일 기공식을 가진 후 2020년 현재 공사가 완료된 상황이다.

150병상 규모로 재활전문의와 물리치료사, 작업치료사, 임상심리사, 재활간호사, 사회복지사를 갖춘 전문재활병원으로써의 면모를 갖추고 최첨단 로봇재활장비와 수영장 규모의 수중치료실을 갖춰 재활환자와 지역사회에 최고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내과, 정형외과, 신경외과, 피부과, 안과, 치과 등 필요한 진료는 경북대학교병원과 협진을 통해 경산시 최대 규모의 재활병원으로 새 지평이 될 전망이다.

이번 체결을 통해 우수한 의료 인력과 경북과 경산시 지역사회 건강복지증진과 재활환자의 전문적 치료를 목적으로 지역사회 전문병원으로써 최고의 의료서비스와 의료장비를 갖추고 수탁기관인 경북대학교병원의 우수한 의료진을 배치해 예방·진료·재활 등 포괄적인 의료서비스로 지역의 대표적 공공의료 거점병원으로 육성될 예정이다.

앞으로 저소득층과 장애인 진료 기회를 확대해 지역 거점 공공병원의 역할을 수행하여 지역사회의 의료복지증진과 재활의료기관의 허브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