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국내 유일의 경찰교육기관인 중앙경찰학교로 현장실습을 진행하는 서울권 전문학교가 예비 경찰관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 경찰학과 과정(경찰행정/행정전문학사)은 유능한 경찰공무원 양성을 위해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중앙경찰학교 현장실습’을 실시하고 있다.

중앙경찰학교는 경찰청 산하의 정부 교육기관으로 신임 경찰공무원의 교육을 담당하고 있다. 이에 서현전은 타 경찰학과 대학과 달리 중앙경찰학교와 MOU를 체결해 정기적으로 현장실습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곳에서 재학생들은 실제 신임 경찰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과학수사, 테이저건 실습 등의 수업을 들을 수 있다. 또한 실무진들과 소통을 하며 직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다.

서현전에서는 중앙경찰학교뿐만 아니라 경찰서, 지구대, 경찰기동대 등에서도 현장실습 활동을 적극 진행 중이다. 실무진들의 지도하에 관할 경찰서를 견학하고 실제 시행되는 업무에 대한 교육을 받게 된다.

학교 관계자는 “본교에서 진행하는 현장실습은 이론과 실무의 간극을 좁히기 위해 진행되고 있다. 이론을 통해 배운 내용을 현장에서 경험해보면서 학생들은 직업에 대해 이해도를 높일 수 있으며 강한 동기부여를 받을 수 있다. 앞으로도 관련 분야의 현장실습 및 인턴십을 적극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처럼 경찰 역량 강화를 위해 활발한 현장실습을 진행하는 서현전 경찰전공은 실제 전국 전문대, 전문학교 중 경찰공무원 합격자를 매년 배출하고 있다.

이외에도 이 학교에서는 경찰고시반을 운영해 경찰 채용 공채와 특채시험을 대비하고 있다. 필기, 체력, 면접 등 경찰 채용시험의 전 과정을 교내에서 철저하게 준비하고 있어 학생들은 별도로 학원을 다니지 않고도 시험을 준비할 수 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경찰학과 과정을 포함해 전 과정에서 2021학년도 신입생을 우선선발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장학혜택, 원서접수 등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