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향 더불어민주당 당선인이 29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최근 불거진 정의기억연대(정의연) 회계부정 의혹 등 각종 논란에 대한 입장 발표를 끝내고 인사를 하고 있다. 2020.05.29. [뉴시스]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당선인이 29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최근 불거진 정의기억연대(정의연) 회계부정 의혹 등 각종 논란에 대한 입장 발표를 끝내고 인사를 하고 있다. 2020.05.29. [뉴시스]

 

[일요서울ㅣ조주형 기자]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기부금 유용·횡령 의혹' 파문에 휩싸인 '정의기억연대(정의연)' 대표 출신의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의원에 대해 민주당 내에서도 비판의 목소리가 끊이질 않고 있다.

김해영 민주당 의원은 1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윤 의원에 대해 "최소한 윤 의원 개인계좌로 받은 후원금 지출내역은 투명하게 공개하는 것이 공직을 하고자 하는 사람의 책임있는 자세 아니었나 생각한다"고 지적했다.

앞서 윤 의원은 지난달 29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자신을 둘러싼 정의연의 기부금 유용 및 횡령 의혹에 대해 해명성 기자회견을 열은 바 있다.

이를 두고 김 의원은 "검찰수사가 시작돼 기자회견에서 근거자료를 공개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을 것"면서 "다만 신속한 검찰수사를 통해 윤 의원에 대한 국민적 의혹이 하루 빨리 해소되길 바란다"고 언급했다.

김 의원은 지난달 20일 최고위원회의에서도 "윤 당선인이 과거 개인계좌로 받은 기부금에 대해서는 거래 내역을 공개하고 사용 내역을 검증할 필요가 있다"고 밝히면서 눈길을 끌었다.

한편 이해찬 민주당 대표는 지난달 22일 비공개 회의에서 "개별적인 의견 개진은 자제하라"는 취지의 발언을 하면서 함구령을 내렸고, 이어 5일 후에는 "신상털기식 의혹제기에 굴복해선 안 된다"며 감싸는 듯한 발언을 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