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방역 강화와 선제적 대응으로 안정적 등교수업

지난달 27일에서 6월 1일로 등교수업 시작일을 조정한 구미 지역 유·초·중학교 180교와 상주 화령초 1교, 총 181교의 등교수업이 정상적으로 이뤄지고 있다.
지난달 27일에서 6월 1일로 등교수업 시작일을 조정한 구미 지역 유·초·중학교 180교와 상주 화령초 1교, 총 181교의 등교수업이 정상적으로 이뤄지고 있다.

[일요서울ㅣ경북 이성열 기자] 경북도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달 27일에서 6월 1일로 등교수업 시작일을 조정한 구미 지역 유·초·중학교 180교와 상주 화령초 1교, 총 181교의 등교수업이 정상적으로 이뤄지고 있다고 1일 밝혔다.

다만 유치원 방과후 교사 확진자가 있는 구미 킨더하바유치원 1개원은 오는 8일 등원수업을 시작할 예정이다.

경북교육청에 따르면 지난달 26일 지역사회 감염 확산 예방을 위해 구미 지역 유치원, 초등학교 1, 2학년, 중학교 3학년과 상주 지역 초등학교 등 총 182교의 등교수업 시작일을 지난달 27일에서 6월 1일로 조정한 바 있다.

해당 학교는 안정적인 등교수업을 위해 한층 더 학교 방역을 강화하고, 앞으로의 감염 상황과 지역 감염 추이를 보고 선제적으로 대응할 예정이다.

구미 지역과 같이 지역 감염 위험 지역은 학교 내 밀집도를 최소화하기 위해 전교생의 2/3 이내로 등교하도록 권고했다.

학교는 규모, 급당 학생 수 등 학교 여건에 따라 안전한 등교수업 방법을 선택한다. 학년별, 학급별 격일제, 격주제 등교, 한 학급 학생을 나눠 분반 수업도 한다.

임종식 교육감은 "해당 지역의 유치원과 학교가 정상적으로 등교수업을 하게 돼 다행이다”며 “앞으로도 학생 안전을 최우선에 두고 방역을 강화하며 교육과정의 안정적 운영을 위해 선제적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