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의 일자리제공형, 혼합형 (예비)사회적기업 대상
- aT, 장애인, 노인 등 취약계층 일자리 등 동반성장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발굴 박차

[일요서울|인천 조동옥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가 사회적기업의 일자리 창출과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사회적기업 일자리 분야 아이디어 공모사업’ 참여자를 6월 26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공모전은 aT가 사회적경제 활성화 지원을 위해 처음 도입하였으며, 지원대상은 최소 4개팀 이상을 선발하며, 팀당 최대 1천5백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대상은 전국의 일자리제공형, 혼합형 (예비)사회적기업이며, 공모 주제는 ▲ 사회적기업 창업·스타트업 관련 일자리 ▲ 장애인, 노인 등 취약계층 일자리 ▲ 고용인력 근로여건 개선·복리후생 증진 ▲ 기타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일자리 창출이다.

공모기간은 6월 1일부터 26일까지이며, 7월에 1, 2차 심사를 거쳐 17일경에 최종 결과를 발표한다. 신청양식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aT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aT 이병호 사장은 “이번 공모사업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적기업이 다시 힘을 얻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회적기업과 동반성장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발굴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