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로 침체된 문화예술 활성화 위해 하반기 지원사업 확대

[일요서울|수원 강의석 기자] 수원문화재단이 코로나 19로 침체된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해 하반기 지원사업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새롭고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 지원으로 관내 예술인 및 예술단체의 창작 의욕을 고취하고, 코로나 19 장기화로 침체된 시민의 일상을 문화예술로 회복하고자 함이다.

이번 사업은 예술활동 지원과 지역문화자원 기획지원사업, 지역문화자원 기획지원사업 등이다.

또한 이번 사업은 2020년6월1일(월)~6월12일(금)까지 수원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공고하며, 2020년6월10일(수)~6월12일(금)까지 수원문화지도에 접수하면 된다.

발표는 2020년6월23일(화)~6월26일(금)까지 수원문화재단 홈페이지에 게시되며, 지원금액 은 총 140,000천원이다.
 
수원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우리 재단은 수원 예술인 긴급재난지원금 접수를 통해 많은 관내 예술인의 어려운 상황을 간접적으로나마 체감”했음을 언급하며, “역량 있는 관내 예술인 및 단체에 창작 및 활동 지원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새로운 가능성을 찾으며, 이 침체의 시기를 함께 극복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 밝혔다.   

한편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수원문화재단 홈페이지나 예술창작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