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정 12개업소 1:1 맞춤형 컨설팅 및 온라인 판매망 확충 지원

인천시, 업소별로 진입목표 유통시장을 설정하고, 시장특성에 맞는 차별화 전략을 수립
인천시, 업소별로 진입목표 유통시장을 설정하고, 시장특성에 맞는 차별화 전략을 수립

[일요서울|인천 조동옥 기자] 인천시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식품제조ㆍ가공업소를 대상으로 1:1 맞춤형 '찾아가는 유통전문가 컨설팅'을 이달부터 10월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유통전문가 컨설팅'은 올해 처음으로 추진하는 사업으로 인지도가 낮고 시장 경쟁력이 부족한 식품제조·가공업소의 판매채널별 유통판로 발굴을 지원하고, 시장 트렌드에 대한 이해 증진 및 소비자와의 소통능력 향상 등 안정적 사업기반 구축에 필요한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한 것이다.

시는 코로나19 이후 소비·유통 환경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과 SNS 중심의 비대면 방식으로 급격히 변화하고 있지만 온라인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업소를 대상으로 중점 지원할 계획이다.

사업대상으로 선정된 12개 업소에 대해서는 1단계로 판매채널별 시장 분석, 상품력 강화, 마케팅 전략 등으로 구성된 마케팅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하고, 2단계로 전문 컨설턴트가 사업장으로 직접 방문해 경영진단과 진단결과에 따른 1:1 맞춤형 컨설팅을 업소별로 2회 진행한다.

업소별로 진입목표 유통시장을 설정하고, 시장특성에 맞는 차별화 전략을 수립하여 소비 접점을 연결하는 오픈마켓, 소셜커머스, 맘까페,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하여 온라인 판매망을 확충 지원한다. 시는 이번 유통전문가 컨설팅이 우수식품의 상품성을 높이고, 지역경제 활성화 및 수익창출의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

안광찬 위생안전과장은 “현장의 요구와 소비시장의 구조적 변화를 반영하여 맞춤형 판로확대 사업 지원과 비대면·온라인 거래 확대 기반 마련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