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공공체육시설 일시 중단...코로나19 재확산 방지위해

[일요서울|의정부 강동기 기자]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지난 5월 28일 정부의 긴급관계장관회의에서 발표된 코로나19 수도권 강화 방역조치에 따라 공공체육시설 운영을 일시 중단하는 등 방역수위를 강화할 방침이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5월 29일 긴급 대책회의를 지시해 분야별 조치계획을 점검토록 하였으며, 이에 따라 공공체육시설 47개소에 대한 즉각적인 일시 중단에 돌입했다.

이는 정부의‘생활 속 거리두기’전환 이후 이태원 클럽, 부천쿠팡 물류센터 등 수도권 지역을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진 환자가 급증하고, 대규모 감염원 노출 이후 감염경로를 알 수 없는 환자들이 산발적으로 지속 발생하는 엄중한 상황을 적극 돌파 하려고 하는 강한 의지 표명이다.

참고로 강화된 공공체육시설 방역조치 주요내용은 ▲실·내외 구분 없이 불특정 다수가 이용하는 공공체육시설 운영 중단 ▲수도권 지역 내에서 개최하는 공공행사 개최 자제(취소·연기) ▲공공기관은 1일 1회 발열체크, 발열 증상 등 유증상 직원은 즉시 귀가 조치, 시차 출퇴근제 등 유연근무 활성화, 다수가 모이는 회의 자제 등 방역지침 준수 ▲민간시설, 민간 주관 행사는 자제 권고하되, 부득이 운영 시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 철저 등이며 5월 29일 18:00시부터 6월 14일 24:00까지 적용한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생활스포츠를 사랑하는 시민들의 불편함을 마음 깊이 느끼고 있다”라며, “하지만 코로나19의 예방, 특히 의정부시의 확산을 완벽히 차단하기 위해서는 공무원은 물론 시민, 기업, 사업주 모두가 항시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뜻을 한곳으로 모아야만 가능한 일이기에, 모두가 힘들고 불편하겠지만 함께 극복해 나아가자”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