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교통공사 등 5개 기관 경기북부지역으로 이전 추진

의정부시청 전경
의정부시청 전경

[일요서울|의정부 강동기 기자] 경기도가 수원시 등 경기 남부에 집중된 27개 도 산하 공공기관 중 경기교통공사 등 5개 기관을 경기북부지역으로 이전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의정부시가 발빠르게 유치에 나서고 있다.

경기도에 따르면 경기교통공사, 경기도일자리재단,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경기도사회서비스원,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등 총 5개 공공기관에 대해 경기북부와 자연보전권역 등 접경지역에 위치한 17개 시군을 대상으로 입지선정 공모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중 경기도일자리재단 등 3개 기관은 이전을, 경기교통공사 등 2개 기관은 신설을 추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따라 의정부시는 황범순 부시장 지휘아래 TF팀 구성 등 유치에 적극 나서고 있다. 경기도청북부청사와 경기북부경찰청 등 경기북부의 행정과 교통의 중심지인 의정부시는 지역내 최대의 입지를 부각시키는 등 유치를 위해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특히 의정부시는 경기도일자리재단,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 경기교통공사 3개 기관에 대한 유치를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 하고 일자리 창출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의정부시가 이처럼 도 산하기관 유치에 나서고 있는 이유는 그에 따른 경제유발 및 고용창출 효과가 크다는 판단 때문이다.

한편, 도는 7월 중 공고를 거쳐 각 기관별로 구체적인 시기와 공모방법을 결정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