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허성무 시장, 강은호 방위사업청 차장과 간담회 갖고 해결점 모색

[일요서울ㅣ창원 이형균 기자] 경남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5일, 방산혁신클러스터 본격 추진을 위해 방위사업청과 전방위 협력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허성무 시장은 5일, 창원시를 방문한 강은호 방위사업청 차장과 간담회를 가졌으며, 지역 방산업체 애로사항을 전달하고 해결점을 모색했다.
허성무 시장은 5일, 창원시를 방문한 강은호 방위사업청 차장과 간담회를 가졌으며, 지역 방산업체 애로사항을 전달하고 해결점을 모색했다.

허성무 시장은 이날 창원시를 방문한 강은호 방위사업청 차장과 간담회를 가졌으며, 지역 방산업체 애로사항을 전달하고 해결점을 모색했다.

허 시장은 간담회를 통해 방산혁신클러스터 시범사업으로 부품국산화를 통한 지역 방위산업 활성화 방안, 기업 실태분석, 소요/발굴을 위한 민·관·군·기업 협력방안, 기업 애로 및 건의 사항, 중·소기업 경영 지원 방안, 전문 인재 양성 등의 주제로 의견을 나눴다.

창원시와 방위사업청은 부품국산화를 포함한 방위산업협력 증진에 토대가 될 경남창원방산혁신지원센터 시설을 둘러보고 빠른시일 내 성과를 도출하기 위해 협력과제 발굴과 후속조치 이행을 위한 실무그룹 운영에도 합의했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방산혁신클러스터의 성공과 지역 방위산업 활성화를 위해 방사청과 긴밀한 협조를 이어갈 것”이라며 “방산혁신클러스터 시범사업 주최와 중심으로서 창원시와 방위사업청의 협력체계를 굳건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