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농기센터서 신규농업인 영농기초교육
- 세무분야·토지용도별 이용방안 등

[일요서울ㅣ산청 이형균 기자] 경남 산청군이 예비 귀농귀촌인과 신규농업인을 대상으로 맞춤형 영농기초교육을 진행한다.

산청군농업기술센터는 5일, 대회의실에서 귀농귀촌 예정자 등 39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농업인 영농기초교육 개강식을 가졌다.
산청군농업기술센터는 5일, 대회의실에서 귀농귀촌 예정자 등 39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농업인 영농기초교육 개강식을 가졌다.

군농기센터는 이번 교육에 앞서 귀농귀촌 5년차 이내인 신규농업인과 향후 산청군으로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예정자를 모집했다.

교육 참여자들은 5일부터 오는 19일까지 5회, 40시간에 걸쳐 맞춤형 교육을 받게 된다.

농업경영과 재배일반, 현장견학 등 필수 영농기초교육과 함께 하루빨리 귀농귀촌 환경에 적응할 수 있도록 전반적인 역량 강화 교육이 이뤄질 예정이다.

특히 귀농귀촌인들이 가장 어려움을 겪는 세무분야와 토지의 용도별 이용방안 등의 사안은 지역 현황을 잘 알고 있는 전문강사를 투입해 교육을 진행한다.

또 소득품목 선택에 도움을 주기 위해 산청군의 대표 소득작물인 딸기재배 기술교육과 현장탐방도 실시한다. 교육이 끝나면 40시간의 교육 이수증이 발급된다.

산청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귀농귀촌인들의 눈높이에 맞는 기본적인 영농과 실용에 바탕을 둔 교육을 진행해 이들이 하루빨리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며 “앞으로도 귀농귀촌인을 위한 맞춤형 교육과 지원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