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지주가 지주사 출범 이후 최저 금리 신종자본증권 3000억 원 발행에 성공했다. [일요서울]
우리금융지주가 지주사 출범 이후 최저 금리 신종자본증권 3000억 원 발행에 성공했다. [일요서울]

[일요서울 | 이창환 기자] 우리금융지주가 3000억 원 규모의 신종자본증권(조건부자본증권) 발행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6일 우리금융지주에 따르면 이번 자본증권은 지난 2월에 이어 우리금융지주가 올해 발행한 두 번째 신종자본 증권으로 지난 3일 실시한 수요예측에서 증권신고서 신고금액인 2500억 원 보다 많은 4150억 원의 유효수요가 몰려 증액해 발행하기로 결정됐다.

발행금리는 3.23%로 우리금융지주 출범 이후 발행된 신종자본증권 중 역대 최저 금리이며, 발행일은 12일로 5년 후 중도상환(콜옵션)이 가능한 영구채다.

또한 우리금융지주는 이를 통해 우리금융지주 자기자본비율(BIS)이 약 13bp 가량 상승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우리금융지주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 미·중 갈등 등 어려운 상황에서도 지주사 출범 이후 발행한 신종자본증권 중에서 가장 낮은 금리로 발행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이는 우리금융지주가 올해 지배구조 안정화를 통한 지주 전환 효과가 본격화될 것으로 보는 시장의 기대감이 반영된 결과로 풀이된다.

한편 우리금융지주는 앞으로도 코로나19 장기화에 대비해 손실 흡수 능력을 최대한 확보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