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로나19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으로 축소 진행

[일요서울ㅣ합천 이형균 기자] 경남 합천군(군수 문준희)은 6일, 국가를 위해 헌신·희생하신 순국선열과 호국용사의 희생정신을 기리기 위한 제65회 현충일 추념식을 합천호국공원에서 거행했다.

합천군은 6일, 국가를 위해 헌신·희생하신 순국선열과 호국용사의 희생정신을 기리기 위한 제65회 현충일 추념식을 합천호국공원에서 거행했다.
합천군은 6일, 국가를 위해 헌신·희생하신 순국선열과 호국용사의 희생정신을 기리기 위한 제65회 현충일 추념식을 합천호국공원에서 거행했다.

이날 추념식은 문준희 군수를 비롯한 보훈단체장, 기관장, 유족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감염증 예방을 위한 정부의 생활 속 거리두기 기본수칙에 따라 축소해 진행했다.

오전 10시, 전국적으로 울리는 사이렌 소리에 맞춰 1분간 순국선열·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하고 이어 보훈단체장과 기관장의 헌화 및 분향, 추념사, 헌시 낭송, 현충일 노래 제창의 순서로 경건하고 엄숙하게 진행됐다.

문준희 군수는 “코로나19 감염증 예방을 위해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참석인원은 최소화해 추념식을 거행하지만 나라를 위해 숭고하게 희생하신 순국선열 과 호국영령들의 애국정신을 받들어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들이 더 존경받고 예우 받는 사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군은 보훈단체장 간담회를 통해 군민과 유족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국가유공자 및 유가족들을 뜻깊은 자리에 함께 모시지 못하는 뜻을 전했고, 추념식에 참석하지 못하는 국가유공자 및 유족, 지역주민들을 위해 자유롭게 헌화·분향할 수 있도록 당일 충혼각을 개방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