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R코드 출입인증, CCTV설치, 1일 2회 소독, 테이블 간 1m유지 등

최대호 시장, "업주 생계 고려. 관리감독 철저히 할 것"

[일요서울|안양 강의석 기자] 다중이용업소들이 철저한 방역시스템을 갖춘 채 다시 문을 연다.

안양시는 유흥주점과 단란주점, 콜라텍, 코인노래연습장 등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염 예방차원에서 영업이 금지됐던 다중이용시설 4백여곳에 대해 조건부 집합금지명령을 해제해주기로 했다고 9일 밝혔다.

생활속 거리두기와 방역체계가 완비된 상태를 조건으로 하고 있다.

이들 업소는 모바일 QR코드 인증을 활용한 전자출입명부를 가동하고, 출입구에 CCTV를 설치해야 하며, 밀집도에 따라 한명 당 활동반경을 1㎡ 또는 4㎡로 제한하고 테이블 간격을 1m이상으로 유지해야 한다.

발열체크와 손 세정제 비치, 1일 2회 환기와 소독은 물론, 코인노래연습장의 경우 영업시간 동안 관리자가 상주하는 것이 조건이다.

업소를 찾는 이용자들 역시 불필요한 룸 및 테이블간 이동이 금지되며, 시설 내 이용자들 간에 거리도 1m ∼ 2m 정도 떼어둘 것이 요구되는 등 바이러스 방역수칙을 잘 지켜야 한다.

이와 함께 업주, 종사자, 손님 등 업소를 찾는 모든 이용자는 마스크 착용을 원칙으로 해야 한다. 아울러 이와 같은 기본수칙을 지키지 않을 경우 곧바로 경기도의 집합금지 행정명령 조치를 받게 된다.

집합금지 행정명령이 해제된 업소들 모두 이와 같은 조건을 내용으로 하는 확약서를 제출한 상태다.

시는 지난 8일 집합금지명령 해제에 따른 심의위원회를 개최한 가운데 방역수칙 준수여부에 대해서도 지속적인 점검을 벌일 방침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다중이용시설 업주와 종사자들의 생계를 고려해 금지명령을 해제한다며, 바이러스 감엽방지를 위한 체계를 잘 갖춘 상태에서 영업이 이뤄지도록 관리감독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