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전주 고봉석 기자] 전주시는 10일 한국전통문화전당에서 최근 5년간 슬로시티 사업의 추진성과를 점검하고 제3기 재인증에 대비하기 위한 ‘전주 슬로시티 추진상황 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보고회에서 장희정 한국슬로시티본부 사무총장은 ‘국제 도심형 전주슬로시티 나아가야 할 방향(제3기 재인증을 위하여)’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고 재인증 평가보고서 작성과 관련해 컨설팅을 실시했다.

이어 각 부서장들은 제3기 국제슬로시티 연맹의 재인증에 대비해 사람과 생태, 문화, 지속가능성을 실천해 온 5년간의 추진실적과 추진계획을 보고했다.

시는 향후 재인증 최종보고서를 작성해 오는 10월까지 한국슬로시티본부로 제출하고 내년 3월중 국제슬로시티 연맹으로부터 최종 재승인 여부를 통보받을 예정이다.

이와 관련 국제슬로시티연맹의 인증 세부평가항목은 △에너지·환경 정책 △인프라정책 △도시 삶의 질 정책 △농업, 관광 및 전통예술 보호 정책 △방문객 환대, 지역주민 마인드와 교육 △사회적 연대 △파트너십 등 7개 영역, 72개 항목으로 구성돼있다.

최명규 전주시 부시장은 “전 세계가 전주의 도심형 슬로시티 정책에 주목하고 있다”며 “전주만의 슬로시티 정책으로 시민들의 행복과 삶의 질을 높이면서 지속가능하고 가장 한국적인 도심형 대표 슬로시티를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