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토크쇼, 브이로그, 예능형 콘텐츠 등 정보 및 재미 전달 프로그램 신설

하나금융그룹이 언택트 확산에 발맞춰 그룹의 공식 유튜브 채널 '하나튜브'를 정보와 재미를 전달하는 고객 중심 채널로 개편한다. [일요서울]
하나금융그룹이 언택트 확산에 발맞춰 그룹의 공식 유튜브 채널 '하나튜브'를 정보와 재미를 전달하는 고객 중심 채널로 개편한다. [일요서울]

[일요서울 | 이창환 기자] 하나금융그룹이 그룹 공식 유튜브 채널을 정보와 재미를 전달하는 고객 중심 채널로 새롭게 개편해 더 강화된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그룹 공식 유튜브 ‘하나튜브’는 일방적인 공급자 중심의 금융 정보 전달이 아닌 고객과의 양방향 소통 등을 목표로 재미를 추구하는 콘텐츠로 신규 기획, 개편됐다.

주요 콘텐츠로는 하나은행, 하나금융투자, 하나금융경영연구소 등 그룹 대표 금융경제 전문가들이 전하는 프리미엄 금융 토크쇼 ‘토크ONE’, 그룹 임직원들의 직무 소개와 그들의 소소한 회사 생활을 엿볼 수 있는 ‘하나 Vlog’가 있다.

또 프로축구연맹 K리그와 축구 전문 유튜버 고알레(GoAle)와 협업해 진행하는 예능형 축구 기부 챌린지 ‘하나Go라운드’가 신규 방영된다. 이는 총 13부작 기부 캠페인으로 K리그의 주요 인기 구단을 축구 전문 유튜버 고알레가 투어하며, 각 팀 대표 선수들과의 축구 코칭 및 챌린지 미션을 진행하고 기부금을 조성한다.

기부금은 하나금융그룹과 사회복지 공동모금회가 함께 국내 축구 관람 문화 개선을 위한 사회공헌 프로젝트로 사용 될 예정이다. 

하나금융그룹 사회가치팀 관계자는 “고객 중심의 신규 콘텐츠를 활용해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하나금융의 사회적 가치를 고객들과 함께 나눌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