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6월 15일 ~ 6월 21일

                 

만물이 발생하는 기운으로 어린 싹이 굳은 땅을 뚫지 못하고 시달리는 수다. 그러나 충분히 박차 고 나갈 수 있는 저력이 있으므로 무한한 광명이 있다. 결심을 저버리지 않고 노력하는 사람은 성공 을 하는 때이기도 하다. 경제는 요행을 바라지 않는 것이 좋으며 노력한 결과가 반드시 나타나는 때 다. 고통과 번민에서 벗어나는 기회가 주어지는 때니 기회를 놓치지 말라. 사업이든 애정이든 용기 를 가지고 나서면 만사형통할 수.
길일 : 15, 18 흉일 : 20, 21
산중에 홀로앉아 도를 닦는 상으로 음양이 막혀서 통하지 않는 수다. 당장은 어려워도 주중에는 풀린다. 태산같이 믿던 사람에게 배신을 당하고 암담한 기분에 빠지기도 한다. 그러나 어둡고 긴 터 널을 지나 밝은 태양을 맞이하듯 당장은 어려워도 숨이 통한다. 실직, 실패, 실망이 거듭되나 궁하면 통한다. 덕을 잃지 않고 바르게 처세하면 모두 따르는 운세. 재수가 풍족하니 일을 도모하면 성취된 다.
길일 : 19 흉일 : 17, 18, 20, 21
높은 산이 낮은 땅 아래 있는 상 신념을 가지고 앞으로 나아가라. 자신의 능력을 믿고 정진하면 반 드시 좋은 때가 온다. 높은 산이 낮은 땅 아래 있으니 반드시 올라갈 기회가 온다. 한 번에 비약하는 것보다 단계적인 결실성을 보여야 한다. 인정 받지 못했던 일이 등용되는 때. 남쪽에 귀인이 있고 밝 고 화려하게 해라. 애정은 화사함이 당신을 더욱 빛나게 하니 멋 내고 치장해야 행운이 온다. 금전은 신용할 만큼 필요한 돈이 생기니 근심이 없다.
길일 : 17, 20, 21 흉일 : 19
싸움터에 나가는 전사처럼 위험이 있더라도 전리품과 공이 있으니 이롭다. 비장한 각오와 강건한 결심이 섰으니 치밀한 계획으로 아랫사람의 뜻을 주저함이 없이 받아들이면 백전백승이다. 슬프고 괴로운 인연은 그 고리를 과감하게 끊어라. 새로운 마음과 몸짓으로 다시 일어서라. 삶의 승리를 이 끌기 위한 처신이 당신을 더욱 길하게 할 것이다. 사업은 넓고 크게 포용하라. 작은 일에 신경 쓰면 될 것도 안 된다.
길일 : 18, 21 흉일 : 16
만난다는 상으로 장애가 많아 일이 순조롭지 않은 수니 만사 자기 분수와 위치를 고려하지 않으 면 안 된다. 방심이 남에게 피해를 줄 수 있기 때문이다 여성은 남성의 호의도 조심해야 하는 수다. 모처럼 판 우물에 물이 없는 격이니 쓸데 없는 곳에 에너지를 허비한 셈. 즉 이익의 욕심에 눈이 어 두워 판단이 잘 서지 않는 때에 미련을 떨다 보면 망신과 손재를 볼 우려가 있다. 마음을 가라앉히고 정신을 맑게 해야 혜안이 열리는 법이다.
길일 : 15, 19 흉일 : 20, 21
만나기는 만나나 좋은 일보다는 돌발적인 일을 만나니 교통사고나 사기, 도적을 주의하라 방심하 면 피해를 본다. 기분이 들뜨고 작은 일에도 마음이 흔들리는 때. 마음을 비우고 안정이 필요하니 결 정적인 일은 잠시 보류하라. 이익과 욕심에 눈이 어두우면 큰 봉변을 당하고 뒷수습을 위해 시간과 금전을 낭비할 수니 매사 신중하라. 특히 여성은 남성의 호의에 냉정해야 한다. 억울한 누명과 구설 로 명예에 손상이 있으니조심해야 한다.
길일 : 15, 20 흉일 : 16, 17
겉보기는 화려하나 실속이 텅 빈 것으로 내실이 없다. 한 걸음 물러서서 협조 의뢰하거나 양보할 것. 버릴 것은 버리고 분수에 맞는 행동과 정성을 기울여라. 상사와 제휴로 승진할 기회다. 직장 옮 기는 변화 수 있겠고, 친구나 애인 만나고, 사이좋지 못한 친구와 화해하는 수다. 동남쪽 인물이 귀 인이다. 윗사람과 동행하는 여행은 길하다. 군자로 신념을 굽혀 타협하지 않는다.
길일 : 16, 21 흉일 : 15, 19
악을 멀리하고 선을 따라야 할 수다. 작게는 일신의 이익이요 크게는 남을 이롭게 하고 사회에 이 바지하며 이익이 되는 운세이다. 대립과 송사는 악운이 될 수도 있으니 나를 낮추고 믿을 만한 사람 에게 일을 맡기는 것도 방책이다. 경제는 문 앞에 병정이 지키는 상으로 부침과 막힘이 따르는 수다. 수입보다는 지출이 많은 때이며 거래는 뜻과 같이 성립이 잘 안 되고 말썽과 대립이 많은 때니 신중 한 대처도 방편이다.
길일 : 17, 18, 20 흉일 : 15, 16
큰 것에 어두우면 운기가 막힌다.조급히 서두르거나 큰 것에 어두워지면 운기가 막힌다. 작은 이 익이나마 착실히 절약하여 모으면 소중한 밑천이 되리가. 독선적 행위는 맞지 않을 때니 조심하라. 애정은 친척 소개로 상대가 나타난다. 남성은 마음이 후하고 도량이 넓으며 여성은 남성을 의지하며 잘 내조하는 이를 만난다. 금전은 옹색하고 엉뚱한 지출이 많아지니 조심해 야한다. 깎이고 빼앗기 는 상이니 경제도 거래도 어려운 상 절제 절약하라.
길일 : 15, 18, 19 흉일 : 20, 21
기력 면에서 왕성함을 느끼는 운수. 정성을 다하여 화친하면 길하므로 공동으로 함께 노력하는 일 에 성과가 있다. 사리사욕을 앞세우면 좋은 시기를 놓칠 우려가 있으니 신중하라. 서두르면 성사되 나 늦추면 손해 보는 수도 있으니 완급을 조절할 때 정신을 차려 대처하면 위기를 기회로 바꾼다. 사 업은 순탄하게 나아갈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는 때다. 당장은 손해 일지라도 뒤에 큰 이익으로 돌아 온다.
길일 : 15, 18, 19 흉일 : 16, 17
안정감과 충실감이 넘치는 때니 크게 이루는 數. 동지를 만나 뜻있는 일을 얻고 새로운 일을 도모 할 듯. 적극적인 자세가 필요하다.재력, 지력, 기반의 3요소가 잘 맞는 때니 삼자정립이 잘되어 있는 것을 말하므로 남과 더불어 자신이 이로울 때다. 애정은 명랑하고 쾌활하게, 기분이 가는 대로 행동 해도 탈이 없다. 감미로운 생활을 한다. 금전은 순조로와 옹색하지 않으나 생활이 화려하니 교제범 위가 넓어 지출이 많다.
길일 : 16, 17, 18 흉일 : 15, 19
무한한 근원의 에너지가 발생한다. 기력 면에서 왕성함을 느끼는 운수. 정성을 다하여 화친하면 길하므로 공동으로 협력하여 일하면 좋다. 버릴 것은 버리고 분수에 맞는 일에 힘과 정성을 기울일 것. 산만한 생활은 정리하여 마음의 여유를 가져라. 사리사욕 앞세우면 좋은 시기를 놓치니 명심하 라. 애정은 서로 마음이 정해지지 않으니 이대로면 흐지부지될 격. 금전은 남과 교제할 때 아끼지 말 고 기분 좋게 해야 행운이 된다.
길일 : 15, 17, 21 흉일 : 16, 18, 19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