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즈원 [오프더레코드, 스윙엔터테인먼트 제공]
아이즈원 [오프더레코드, 스윙엔터테인먼트 제공]

[일요서울 | 곽영미 기자] 걸그룹 아이즈원(IZ*ONE)이 ‘Oneiric Diary’를 공개했다.

‘Oneiric Diary’는 우아한 카리스마와 소녀 아이즈원의 일상을 ‘환상’과 ‘일기’라는 상반된 소재의 결합으로 표현한 콘셉트 앨범이다. 총 8곡이 수록된 이번 앨범은 ‘환상 일기’라는 테마로, ‘함께 꿈꾸면 그 꿈은 현실이 된다’는 메시지를 앨범 곳곳에 담아 마치 한 곡 같은 구성을 선보이고 있다.

타이틀곡 ‘환상동화(Secret Story of the Swan)’는 아이즈원의 다채로운 아름다움을 표현한 시네마틱 EDM 댄스곡이다. 마법 같은 힘을 통해 마음 깊이 간직했던 꿈이 현실로 이뤄지고 마침내 동화 속 주인공이 된 이야기를 담았다.

이 외에도 이번 앨범에는 ‘Welcome(웰컴)’, 긍정의 메시지를 밝고 귀여운 느낌의 댄스곡으로 풀어낸 ‘Pretty(프리티)’, 깨어나고 싶지 않은 꿈속 아름다운 순간들을 영원히 돌아가는 회전목마에 비유한 ‘회전목마 (Merry-Go-Round)’가 수록됐다.

또 아이즈원만의 꿈같은 새로운 세계를 만들어 이끌어가겠다는 의지를 담은 ‘Rococo(로코코)’, 멤버 모두가 작사에 참여한 팬송 ‘With*One(위드원)’까지 다양한 장르의 음악과 가사를 통해 팬들과 함께 성장한 아이즈원의 다양한 정체성을 담았다.

더불어 아이즈원은 앨범 발매 당일인 15일 오후 8시에는 Mnet에서 컴백쇼를 진행, 타이틀곡은 물론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수록곡 무대들을 최초 공개하며 본격적인 컴백 활동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