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는 26~27일 산청군문화예술회관서 무대

[일요서울ㅣ산청 이형균 기자] 경남 산청문화예술회관과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지원사업을 수행중인 (사)극단 현장이 고운 최치원 선생의 이야기를 담은 연극 ‘길 위에서’를 공연한다.

사단법인 극단 현장 산청군문화예술회관 길 위에서 공연
사단법인 극단 현장 산청군문화예술회관 길 위에서 공연

산청군은 오는 26일 오후 7시 30분과 27일 오후 3시,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공연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대공연장의 전석 497석 중 50석 한정 초대석으로 진행한다.

‘길 위에서’는 신라시대 홍수로 고통 받던 백성을 위해 숲을 만든 고운 최치원 선생의 애민 스토리다. 이 창작극은 지난 2017년도 공동제작 이후 제35회 경남도연극제에서 단체 금상, 희곡상, 무대예술상을 휩쓸며 작품성과 가능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산청문예회관은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공연 관람을 위해 열화상발열감지카메라를 설치해 발열 증상이 있는 관객의 입장을 제한하고, 손소독제 및 여분의 일회용 마스크 구비, 좌석 간 간격 유지(생활속 거리 두기)를 통해 감염에 대비할 예정이다.

또 공연 실황 촬영도 함께해 유튜브로 7월 6일~19일까지 실황 영상의 편집본을 송출할 예정이다.

사단법인 극단 현장 산청군문화예술회관 길 위에서 공연
사단법인 극단 현장 산청군문화예술회관 길 위에서 공연

이 프로그램은 2020지역협력형사업으로 진행되는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지원사업으로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경남도, (재)경남문화예술진흥원이 후원한다.

한편 (사)극단현장은 2016~2017년 2년 연속 공연장상주단체육성지원사업 운영 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 2019년에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예술경영지원센터가 주관하는 ‘2019예술경영대상’에서 예술경영지원센터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