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 경찰행정학과 과정(경찰행정/행정전문학사)이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신광은 명사 초청 특강을 진행했다고 17일 전했다.

서현전에서 지난번 동국대학교 경찰사법대학장 최응렬 명사 특강에 이어 이번에는 경찰 시험계의 대표 강사인 신광은 교수의 '경찰공무원 수험전략' 특강을 진행했다.

신광은 교수는 현재 윌비스 신광은 경찰학원의 형사소송법/수사 전임교수로, 현 중앙경찰학교, 경찰교육원, 수사연수원의 형사법 교수이다.

또한 형사소송법 기본서, 사례집, 문제 풀이집 등 다수의 저서를 출판한 경찰공무원 시험분야 저명한 스타 강사다.

이날 강연에는 서현전 경찰행정전공, 태권도전공 학생 80여 명이 참석했다.

신 교수는 형사소송법 과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학습법에 대해 강의했으며, 다양한 판례들을 제시하며 형사소송법 개관을 설명했다. 

강의를 마친 후에는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며 학생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경찰공무원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응원과 독려의 말도 전했다.

특강에 참여한 한 학생은 “신광은 교수님은 경찰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학생들 사이에서 인기가 매우 많은데, 이번 특강을 통해 직접 만날 수 있어서 매우 뜻깊었다. 교수님께서 형사소송법 공부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셔서 이 과목에 대한 두려움이 사라졌고, 앞으로 경찰시험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구체적인 계획을 세울 수 있었다.”라고 전했다.

이처럼 서현전 경찰행정전공에서는 학생들의 동기부여와 유용한 정보 공유를 위해 주기적으로 명사초청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실제 이 학교는 매년 경찰공무원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는 전문학교로, 경찰 공채뿐 아니라 특채시험을 교내에서 함께 준비하고 있다.

또한 중앙경찰학교, 경찰기동대, 지구대 등으로 현장실습을 진행해 학생들의 실무역량도 함께 함양하고 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경찰행정학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조리학과 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유아교육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1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장학혜택, 원서접수 등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