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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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요서울 | 양호연 기자]이마트의 밀키트(meal kit·간편 조리 세트) 부문이 '피코크'로 통합된다. 이마트는 18일 '채소밥상' '저스트잇' '피코크'로 분류돼 있던 기존 3개 브랜드를 단일 브랜드로 통합해 라인업 강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마트의 밀키트 부문은 올해 1월~5월 매출 상승세를 기록하는 등 수요가 확대되는 상황이다. 매출은 지난해 동기간 대비 48% 증가했으며, 지난달은 전년 대비 매출의 65.8% 상승한 것으로 집계됐다. 1~2인 가구 증가 추세와 함께 코로나19 사태로 가정식을 찾는 이들이 많아진 점에 따른 영향으로 풀이된다.

이마트 관계자는 "상품 수도 올해 안에 두 배 늘려 40개까지 확대할 계획"이라며 "밀키트 라인업 통합을 기념해 관련 행사를 진행할 계획으로, 다음달 1일까지는 밀키트 전 제품에 대한 다양한 할인 혜택도 주어진다"고 밝혔다. 

한편, 이마트는 오는 23일부터 피코크 샤브샤브·된장찌개·순두부찌개 재료 판매에 나설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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