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재 추진완료 4건, 이행후 계속추진 14건, 정상추진 11건
- 총 29건 공약 중 18건 이행 완료 76.5%의 높은 이행률 보여

구는 지난 17일 민선7기 2주년을 맞아 공약이행평가단을 위촉하고 허인환 구청장의 지난 2년간 공약사항 추진상황에 대한 보고와 함께 평가단은 단장과 부단장을 선출하고 공약사항의 추진방향에 대한 회의를 진행했다
구는 지난 17일 민선7기 2주년을 맞아 공약이행평가단을 위촉하고 허인환 구청장의 지난 2년간 공약사항 추진상황에 대한 보고와 함께 평가단은 단장과 부단장을 선출하고 공약사항의 추진방향에 대한 회의를 진행했다

[일요서울|인천 조동옥 기자] 인천 동구가 민선7기 출범 이후 2년간 추진한 공약사항 추진상황을 객관적으로 평가받고 성실하게 추진하기 위하여 지난 17일 공약이행평가단을 위촉하고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생활 속 거리 두기’방역 지침에 따라 회의실 환기와 소독, 참석자 간 거리 유지, 참석자 전원 마스크 착용, 발열 및 호흡기 증상 확인 등 정부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여 진행됐다.

허인환 구청장을 비롯하여 공약이행평가단과 공약담당 관련 국·과장 등 공무원이 참석한 회의에서는 동구청장이 직접 공약이행평가단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평가단에게 지난 2년간 공약사항 추진상황을 보고하였으며, 평가단은 단장과 부단장을 선출하고 공약사항의 추진방향에 대한 회의를 진행했다.

구는 지난 4월부터 공개모집을 통하여 신청 접수 후 무작위 추첨으로 주민과 전문가로 구성된 20명의 공약이행평가단을 선정하였으며, 주요활동은 공약사업에 대한 평가와 이행상황 점검 등 공약사업과 관련한 자문과 건의 등을 하게 된다.

또한 2020년도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실시한 민선7기 전국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평가에서 최고등급(SA등급)에 선정되기도 하였으며, 현재 추진완료 4건, 이행후 계속추진 14건, 정상추진 11건으로 총 29건 공약 중 18건이 이행 완료되어 총 76.5%의 높은 이행률을 보이고 있다.

구는 민선7기 비전 ‘새로운 변화, 모두가 행복한 동구’를 목표로 민선 7기 공약사항을 교육·사회복지, 문화관광·교통, 일자리·경제활성화, 안전 등 4개 분야로 모든 구민이 행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허인환 구청장은 “2년전 구민과 약속한 그 마음 그대로 초심을 잃지 않고 끝까지 약속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며, “공약이행평가단과 함께 고민하고 소통하면서 공약사항을 착실하게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