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9일, ‘제1회 북모닝 특강’ 개최, 최재천 이화여대 에코과학부 석좌교수 강연
- 도내 감염병 전문가, 환경정책 관련 기관 참여로 함께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

[일요서울ㅣ창원 이형균 기자] 김경수 경남도지사는 “포스트 코로나 준비를 위한 지역공동체의 고민과 함께 이제는 행동의 변화를 시작할 때”라고 강조했다.

19일, ‘제1회 북모닝 특강’
19일, ‘제1회 북모닝 특강’

김 지사는 지난 19일, 도청 중회의실에서 개최된 제1회 북모닝 특강 자리에서 “코로나19 위기 상황을 통해 사회전반 변화의 필요성에 대해 공유되고 있다”며, 새로운 전환의 미래사회 준비를 위해 지역공동체와 함께 그 변화를 위한 행동을 시작해야한다”고 말했다.

이날 개최된 북모닝 특강은 도 간부공무원과 직원들이 참여해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변화와 도민의 생활 속에 성공적으로 정착해간 혁신적 사례들을 행정에 도입하기 위해 기획됐다.

제1회 특강 강연자로 초청된 최재천 이화여자대학교 석좌교수는 초대 국립생태원 원장, 국제생물다양성협약 의장을 역임하고 현재 생명다양성재단과 국회기후변화포럼 대표, 유엔기후변화포럼 명예대사로 활동하며, 최근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위한 사회, 정치, 행정에서의 다양한 논의를 통한 변화를 위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오늘 강연은 대한민국 제일의 강연을 통한 앞서가는 도정을 만들기 위한 도 직원 교육을 목적으로 하면서도 관련 단체 및 전문가의 참여 초청을 통해 도내 감염병 전문가, 환경정책 기관이 함께 참여하는 열린 강연으로 진행됐다.

또한 강연 주제 관련 책과 현장 강연을 함께 구성해 강연의 효율성을 높였다.

김 지사는 마무리말을 통해 “최재천 교수님의 오랜 기간 동안의 생명·문화 다양성과 삶의 향상과 공존을 위한 정책 추진의 중요성을 알리는 노력에 감사드리며 이제 경남도가 앞장서 사람중심의 그린뉴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도는 앞으로도 북모닝 특강에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도청 소속 직원과 도민들에게 질 높은 교육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