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업체 대표 ‘휴대전화’ 등 압수수색

경찰청 [뉴시스]
경찰. [뉴시스]

[일요서울 | 조택영 기자] 인천 한 지자체의 공무원들이 서구 클린로드 조성사업 추진 과정에서 자격 없는 특정 업체에 특혜를 줬다는 의혹이 제기돼 경찰이 압수수색에 나선 것으로 전해졌다.

인천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최근 업무방해 및 배임 혐의로 입건된 인천시 서구 소속 5급 공무원 A씨와 6급 공무원 B씨의 휴대전화 등을 압수수색 했다고 22일 밝혔다.

경찰은 또 공무원들로부터 특혜를 받았다는 의혹이 제기된 인천시 서구 한 업체의 사무실·컴퓨터, 업체 대표의 휴대전화 등도 압수수색 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경찰은 지난 2월 A씨 등을 불구속 입건하고 수사를 벌였다. 이들 공무원은 지난해 초 인천시 서구 수도권매립지 수송도로의 환경을 개선하는 내용의 ‘클린로드’ 사업 추진 과정에서 사업 경험이 없고, 관련 기술 특허도 없는 업체를 특허공법 제공 업체로 선정했다는 의혹을 받는다.

경찰은 사업 추진 과정에서 5억5000여만 원 사업 수주를 대가로 업체간 금품이 오간 정황을 수사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클린로드 조성 사업은 인천시 서구 수도권매립지 수송도로 약 1km 구간에 비산먼지를 측정, 실시간 자동으로 물을 분사하는 시스템을 설치하는 것이 골자다.

해당 사업 담당자인 이들 공무원은 사업 추진 과정에서 업체와 5억5000여만 원 규모의 사업 계약을 체결, 특혜를 제공한 혐의를 받는다.

경찰은 향후 수사 결과에 따라 업체 관계자에 대한 혐의를 검토, 입건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