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9 트레일러 [FNC엔터테인먼트 제공]
SF9 트레일러 [FNC엔터테인먼트 제공]

[일요서울 | 곽영미 기자] 보이그룹 SF9(영빈·인성·재윤·다원·로운·주호·태양·휘영·찬희)이 컴백일을 확정했다.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는 22일 “SF9이 오는 7월6일 새 미니앨범을 발매하고 활동에 나선다. 새 앨범명은 ‘9loryUS(글로리어스)’로 지난 첫 정규앨범을 통해 새로운 도약을 시작한 SF9이 하나가 되어 맞이하는 찬란한 순간을 그릴 예정이다”고 전했다.

SF9의 컴백을 맞아 소속사는 지난 21일 공식 SNS 채널을 통해 ‘9loryUS : PROLOGUE’ 트레일러를 공개하며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해당 영상은 태양이 달에 의해 가려지는 ‘금환일식’ 상태가 되자 악몽을 꾼 듯 일어나는 인성의 모습으로 시작한다. 이어 가려진 태양처럼 빛을 잃어가고 있는 SF9 멤버들의 얼굴이 차례로 등장하여 새 앨범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낸다.

해당 트레일러는 실제 금환일식이 펼쳐진 지난 21일에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금환일식은 태양이 달에 의해 가려져 가장자리 부분만 금가락지 모양으로 빛나는 일식으로 우리나라에서는 1948년에 마지막으로 관측됐을 정도로 보기 드문 자연현상이다.

SF9의 컴백은 지난 1월 정규 1집 ‘퍼스트 컬렉션 (FIRST COLLECTION)’ 이후 약 6개월만이다. SF9은 지난 1월 활동 당시 타이틀곡 ‘굿 가이 (Good Guy)’로 음악방송 첫 1위를 달성하는 등 2020년 들어 무서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한편 SF9의 새 앨범 ‘9loryUS’는 오는 7월6일 오후 6시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