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 서울 당산에 위치한 요리전문학교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호텔조리학과 과정(호텔조리전공 호텔조리/관광전문학사)이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자격증 수업에서부터 현장실습까지 완벽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어 예비 셰프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는 타 호텔조리학과 대학과 달리 독자적인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실무형 인재를 양성, 배출하고 있다.

우선적으로 이 학교는 유능한 교수진들이 학생들의 수업을 담당하며 개인 맞춤형 진로설계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한식, 양식, 중식, 일식 등 대한민국 4대 조리기능장들이 교수진으로 재직하며 학생들에게 전문적이고 세분화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두바이 7성급 호텔 전 총괄 수석 주방장 에드워드 권 교수와 TV스타 셰프 최현석 교수가 필드 노하우가 담긴 현장감 넘치는 실습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에 학생들은 베테랑 교수진으로부터 시크릿 레시피를 전수받으며 경쟁력 있는 조리기술을 배우며 전문 셰프로 성장하고 있다. 또한 서현전 호텔조리전공에서는 학생들의 전문성 및 취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자격증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학생들은 별도로 학원을 다니지 않고 교내에서 조리기능사(한식, 양식, 일식, 중식, 복어), 조리기능장, 식품산업기사, 외식경영관리사 등을 취득할 수 있다. 또한 이 자격증 수업은 교내에 마련되어 있는 조리 실습실에서 진행되며, 학생들은 고급 실습실 및 실습도구들을 활용해 빠르고 쉽게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교내에서 셰프 역량을 쌓은 학생들은 실제 기업 실무 현장에 나가 예비 셰프 현장실습 활동을 진행할 수 있다. 서현전은 호텔, 외식업체, 레스토랑, 프랜차이즈 등 다양한 조리 기업과 MOU를 체결했으며, 이에 해당 전공 학생들은 협약기업에서 졸업 전 셰프로 활동을 하며 실무역량과 실전 감각을 강화하고 있다. 실제 학생들은 하얏트호텔, 힐튼호텔, 신라호텔, 리츠호텔, 인터콘티넨탈호텔 등에서 현장실습을 진행하며 차별화된 경쟁력을 키울 수 있었다.

그 결과, 서현전 호텔조리전공은 특급호텔, 외식업체, 5성급 리조트 등 조리 관련 분야에 취업자를 배출해 약 97%의 취업률을 발표한 바 있다.

현재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호텔조리학과 과정을 포함해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유아교육과 과정, 경찰행정학과 과정, 드론학과 과정 등 전 과정에서 2021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