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3일 서울 켄싱턴호텔, 민홍철·김정호·김두관 의원 만나 지역현안 공유
- 항공, 조선, 소재부품장비 특화단지 등 현안 및 국비사업 건의
- 동남권신공항은 총리실 검증 통해 마무리 될 수 있도록 협의

[일요서울ㅣ창원 이형균 기자] 경상남도는 23일, 서울 켄싱턴호텔에서 ‘더불어민주당 도내 국회의원과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경상남도는 23일, 서울 켄싱턴호텔에서 ‘더불어민주당 도내 국회의원과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경상남도는 23일, 서울 켄싱턴호텔에서 ‘더불어민주당 도내 국회의원과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주요 현안사업과 2021년 국비예산 확보 방안을 공유하고 해결방안을 함께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는 김경수 도지사와 민홍철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위원장, 김정호, 김두관 국회의원 등이 참석했다.

김 지사는 이날 인사말을 통해 “국회의원 당선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공약사항들은 도정과 연계해 실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국비확보와 제도개선, 중앙정부 이해·설득 등 사업 진행 과정에서 긴밀히 소통하면서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 지사는 이날 현안 설명을 통해 항공제조업 위기에 따른 특별고용지원업종 지원 요청, 중소형 조선소 경쟁력 강화, 그린뉴딜과 연계한 산단 대개조 확대지원, 밀양 상생형 지역일자리 모델 선정 건의, 소재부품장비 특화단지 및 특화선도기업 지정, 중소기업 경연안정을 위한 정책자금 지원 확대 등 9개 사업을 건의했다.

아울러 내년도 국비확보가 시급한 항공산업 스마트공장 디지털 클러스터 조성, 부전~마산 그린뉴딜 전동열차 도입, 초광역협력 가야문화권 조성사업, 천연물 안전지원센터 건립 등 20개 사업에 대한 국비지원도 함께 건의했다.

김 지사는 “대구경북에 통합신공항이 추진되고 있는 이상 동남권 신공항은 경남, 부산, 울산 지역주민을 위한 신공항으로 건설돼야 하며, 부울경 지역주민들이 원하는 방향으로 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며, “총리실 검증으로 이번에는 동남권 신공항 문제가 마무리 될 수 있도록 협의해 나가자”고 말했다.

한편, 경남도는 앞으로도 미래통합당 국회의원 등 도내 국회의원들과 순차적으로 정책간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올해 하반기에 여야 당정협의회를 개최해 지역 국회의원들과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2021년 국비 예산확보와 주요 현안을 해결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