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서울ㅣ의령 이형균 기자] 경남 의령군에서는 '국민연극 라이어 1탄'을 다가오는 7월 9일 오후 7시30분, 의령군민문화회관 공연장에서 펼칠 예정이다.

국민연극 라이어 1탄 포스터
국민연극 라이어 1탄 포스터

연극 '라이어'의 원제는 ‘Run for Your Wife’로 영국의 인기 극작가 겸 연출가 레이 쿠니(Ray Cooney)의 대표작이다.

꾸준한 사랑을 받는 국민연극 '라이어' 대한민국 오픈런 공연의 시초! 1998년부터 2020년 현재까지 23년째 전 세계 연극 최장기간 오픈런 기록! 4만 2000회, 아시아 최다 공연 기록! 630만 명! 국내 최다 누적 관객 수! 젊은 관객층은 물론 직장인과 중년층으로 관객층이 확산되어 있는 중·고생 이상의 모든 관객이 웃고, 즐길 수 있는 대중화된 공연이다.

연극 라이어는 마음약한 한 남자의 엉뚱한 거짓말로 인해 벌어지는 하루 동안의 기막힌 헤프닝! 꼬리에 꼬리를 무는 거짓말은 상황을 더욱 더 꼬이게 만드는데...속고 속이고, 거짓이 진실이 되고, 결국에는 진실이 무엇인지 알 수 없게 된 상황을 삶의 깊은 페이소스로 유쾌하고 재미있게 풀어낸 희극의 수작이라 할 수 있다.

13세 이상이면 누구나 관람할 수 있고, 관람료는 1만 5000원으로 의령군민문화회관 홈페이지 문화예술회원에서 유료회원으로 가입 시 1매당 20%(1인2매)할인적용이 되며, 티켓 예매는 6월29일 오전10시부터 인터넷과 전화로만 가능하다.

이번 공연은 코로나19로 인한 생활 속 거리두기 '객석 띄워 앉기' 시행으로 객석을 축소 운영함에 따라 관람권 예매를 1인 2매로 제한한다.

기타사항은 의령군민문화회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