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전산원

 

[일요서울] 학교법인 동국대학교에서 운영하는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인 동국대학교 전산원(이하 동국대 전산원)이 2020학년도 9월에 개강하는 직장인 야간대학교 개념의 주말학사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

주말학사과정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이상 학력 소지자로 야간대학교 진학을 고민하는 직장인, 주부, 군 전역자(예정자)를 대상으로 모집한다. 수업은 평일 수요일 야간과 토요일 전일 수업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빠른 학사학위 취득을 위한 각종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 관련 동국대 전산원 입학처 관계자는 “전문대 중퇴, 졸업생들의 입학상담이 증가하고 있으며, 실제로 전산원에 입학 후 학사학위를 취득하고 대학원으로 진학하는 수가 점점 증가하는 추세”라며 “전문대학교 중퇴, 졸업 후 대학원 진학 또는 4년제 대학 학사편입을 목표로 두고 있는 직장인이라면 주말학사과정이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또 “주말학사과정은 동국대학교 대학원 진학이 용이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장학금까지 지원하고 있다. 현재 동국대 전산원은 동국대학교 대학원 진학 시 입학금 전액 장학혜택이 있으며, 일반대학원은 1학기 수업료 100%, 경영전문대학원(MBA) 및 행정대학원은 5학기 수업료 30%, 특수대학원은 5학기 수업료 20% 등 장학혜택이 있다.”고 전했다.

현재 동국대 전산원은 성공적인 취업사례와 학사편입 및 대학원 합격자 명단을 홈페이지에 공개하고 있다. 주말학사과정의 모집 전공은 컴퓨터공학 전공(컴퓨터공학), 경영학 전공(경영), 심리학 전공(상담심리), 행정학 전공(행정), 부동산학 전공(부동산학) 등 총 5개 전공 5개 트랙이 있다.

동국대 전산원 지원자격은 대학교 제적자, 전문학사 소지자 등 고등학교 졸업이상의 학력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입학원서 접수는 동국대 전산원 홈페이지, 유웨이어플라이 및 진학사어플라이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일요서울i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